한호전 제과제빵전문학교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 주목

  • 에듀동아
  • 입력 2016년 12월 19일 14시 21분


코멘트


제과제빵명문학교로 유명한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는 실용적 강의와 커리큘럼으로 특화된 교육을 제공한다. 특히 전체 수업의 70% 이상이 실무 실습으로 진행되며 커리큘럼만으로 제과제빵자격증과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이 주목받고 있다.

최근 제과제빵 분야에서 빵과 디저트로만 승부하는 시대는 지나갔다. 빵과 디저트를 만드는 기술을 기본으로 습득해야 하는 것은 물론, 이를 제공하는 베이커리와 카페운영, 카페창업에 대한 이해도 필수적이다. 한호전은 이런 트렌드에 발맞춰 전문학교 최초로 4년제 호텔제과제빵과 과정을 개설하여 학생들에게 2년제 학위 과정과 4년제 학위 과정 선택에 대한 기회를 주고 있다.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은 학생들이 직접 베이커리 카페 실무를 익힐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경영자의 마인드를 기르기 위한 베이커리 카페경영과 창업에 대한 이론 수업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졸업 후 실제로 창업자의 길을 걸어 갈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해준다. 1, 2학년 때는 △제과 및 제빵 실습 △에스프레소 추출 실습 △라떼 아트 실습 등 제과제빵 기술과 카페음료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쌓으며 3, 4학년 때는 메뉴관리, 레스토랑 프랜 차이징 등 메뉴엔지니어링 능력 및 고객 관리 능력을 배양하며 다양한 디저트 메뉴를 실습하게 된다.


또한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 재학생은 일반 대학에서는 8학기에 이수 가능한 학점을 7학기 만에 취득할 수 있어 조기 졸업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시간을 절약하는 것은 물론 한 학기 등록금도 아낄 수 있어 제과제빵학과 과정에 진학하려는 학생 및 학부모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한호전 제과제빵과 과정 학생들에게는 제과제빵자격증(호텔디저트실무, 케익디자이너, 초콜릿마스터)을 학기 중에 취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방학 중에는 산학실습을 연계하여 그동안 배운 내용을 현장에서 발휘할 수 있다.


재학생들은 다양한 베이커리 제과제빵 관련 대회에 참가하며 한호전에서는 이를 위해 관련 교육을 제공한다. 풍부한 수상 경력을 바탕으로 졸업 후 제과제빵 분야 취업뿐만 아니라 호텔 취업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바리스타학과 과정, 호텔조리학과과정, 호텔관광학과 과정 자격증까지 취득할 수 있어 호텔 취업에 한발 먼저 다가갈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이번에 등록금 전액을 수혜해주는 장학금 지원 제도가 새롭게 생겨 학생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경제적 여건이 어려워 공부를 포기해야만 했던 학생들은 학과전공 관련 자격증 개수에 따라 전액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한호전에는 제과제빵과 과정을 비롯해서 △바리스타학과 과정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관광학과 과정 △카지노딜러학과 과정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 등이 개설되어 있다. 한호전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은 유웨이어플라이 또는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원서 지원이 가능하다.



동아닷컴 교육섹션 최송이 기자 songi121@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