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입력 2016년 11월 25일 09시 12분
공유하기
글자크기 설정
“EBS 스타강사 허준석 쌤과 함께 중학교 1~3학년의 필수영문법을 딱 한 권으로 마스터하자!”
중학 수학 전 과정에서 꼭 알아야 할 필수개념을 한 권에 담은 ‘중학수학 총정리 한권으로 끝내기’가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이를 출간한 쏠티북스에서 ‘중학영문법 총정리 한권으로 끝내기’(이하 ‘중학영문법 총정리’)를 새롭게 출간했다.
EBS 스타 영어강사이자 현직 영어교사인 허준석 씨가 집필한 ‘중학영문법 총정리’는 중학영어 1~3학년 전 과정에서 꼭 알아야 할 필수 영문법을 딱 한 권으로 정리했다. 3년에 걸쳐 배워야 하는 영문법을 단기간에 소화할 수 있도록 구성된 개념 교재.
문법은 영어 학습의 핵심 요소다. 영어를 잘하기 위해서는 읽기, 쓰기, 듣기, 말하기 4개영역에 대한 실력이 골고루 갖추어져야 하는데 문법은 이 4개영역을 모두 잘하기 위한 기본 ‘토대’인 것.
‘중학영문법 총정리’는 중학 영어 교육과정을 분석해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영문법을 134개의 개념으로 정리했다. 문법의 핵심만 빠르게 이해할 수 있는 것.
대개 딱딱하고 따분한 사전식 설명 위주의 개념 정리는 학습자로 하여금 공부 의욕을 잃게 만들기 쉽다. 하지만 이 교재는 까다로운 문법개념도 마치 강의를 듣는 것처럼 친근한 구어체로 설명했을 뿐 아니라 재미있는 삽화까지 더해져 중학 영문법을 처음 공부하거나 기초가 약한 중학생들도 스스로 공부할 수 있게 구성됐다.
‘중학영문법 총정리’는 친절한 개념 설명을 시작으로 간단한 확인학습문제, 연습문제, 종합문제로 이어지는 체계적인 구성을 통해 학습자가 문법을 학습하고 그 내용을 바로바로 문제로 확인하고 점검할 있다.
이 책의 출판사 쏠티북스는 “이 책에 구성된 확인학습, 연습문제, 종합문제에는 객관식부터 주관식 단답형, 서술형까지 다양한 형식의 문법 문제가 수록되어 있어 학교 시험은 물론이고 중학교 과정의 학업성취도평가에도 효율적으로 대비할 수 있다”면서 “중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은 물론, 중학 영문법 전체를 미리 예습하고자 하는 초등학교 고학년들, 영문법의 기초가 다져지지 않아 영어 공부에 힘들어하는 고등학교 1, 2학년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동아닷컴 교육섹션 김수진 기자 genie87@donga.com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