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공부]“상담심리학과, 모바일융합… 사회변화 반영한 교육과정운영”

  • 동아일보

경희사이버대·경희사이버대학원 신·편입생모집

경희사이버대 제공
경희사이버대 제공
어윤일 부총장
어윤일 부총장
경희사이버대는 2015학년도 2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학과는 △컴퓨터정보통신공학과 △모바일융합학과 △미디어문예창작학과 △미디어콘텐츠디자인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NGO학과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공공서비스경영학과 △일본학과 △중국학과 △미국학과 △한국어문화학과 △e-비즈니스학과 △자산관리학과 △글로벌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스포츠경영학과 △호텔경영학과 △관광레저항공경영학과 △외식농산업경영학과 등 21개 학과다.

경희사이버대는 최근 사회 변화를 반영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글로벌경영학과는 다학제 간 ‘크로스오버’ 경영 교육 커리큘럼을 운영하는 것. e-비즈니스학과는 온·오프라인 융합경영에 대한 경영학적 전문 지식을 제공한다. 또 세무회계학과는 세무와 회계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는 데 도움을 주는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자산관리학과는 금융·부동산 두 개 전공으로 나뉘어 자산관리기법을 배우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

어윤일 경희사이버대 부총장은 “경희사이버대는 사회변화에 따라 달라진 학생들의 요구에 맞는 교육과정을 제공해 수업 만족도가 높다”면서 “상담심리학과는 지난해 2학기 1차 입시에서 전년도보다 8.6배 많은 지원자가 지원했다.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활용 등 IT 분야의 교과목을 신설한 컴퓨터정보통신공학과는 65%, 항공 분야로 커리큘럼을 확대한 관광레저항공경영학과의 지원율은 37% 경쟁률이 올랐다”고 밝혔다.

학생선발, 학업계획서 70%+인성검사 30%


경희사이버대에 입학하면 경희대와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에 입학할 때 동문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이버대 수업 외에도 학점교류를 통해 경희대에서 진행되는 교양수업도 들을 수 있다. 또 경희사이버대 학생에겐 경희대 중앙도서관, 체육관 등의 시설을 사용하며 어학연수, 해외탐방, 교환학생, UN 글로벌 리더십 현장학습 단기연수 프로그램 등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도 제공된다.

경희사이버대 신입생 지원은 고등학교 졸업(또는 같은 학력을 인정받는 지원자)생이라면 누구나 할 수 있다. 편입생 지원은 전문대 졸업자 또는 대학에서 기준학점(기준에 따라 35학점 또는 70학점 이상)을 이수하면 지원할 수 있다.

신·편입생 모두 학업계획서 70%와 인성검사 30%를 반영해 선발한다. 원서는 경희사이버대 입학안내 홈페이지(www.khcu.ac.kr/ipsi)에서 8월 13일(목)까지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문의 02-959-0000

한편 경희사이버대 대학원도 8월 3일(월)까지 2015학년도 후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호텔관광대학원의 호텔외식MBA △관광레저항공MBA △문화창조대학원의 미디어문예창작 등 3개 전공에 지원할 수 있다.

학사학위 소지자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가능.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grad.khcu.ac.kr) 참조. 문의 02-3299-8808

이태윤 기자 wolf@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