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u TOWN]타임교육 els-IE 싱가포르·미국 캠프

  • Array
  • 입력 2010년 10월 25일 03시 00분


코멘트

명문학교서 질높은 수업… 아이비리그 투어까지!

종합교육기업 ㈜타임교육의 유학·캠프 전문 브랜드 els-IE가 겨울방학을 맞이해 초중생을 대상으로 싱가포르, 미국 캠프를 진행한다. 캠프 참가자는 검증된 교육기관에서 정규영어수업을 듣고 다양한 문화체험활동에 참여한다. 사진 제공 타임교육
종합교육기업 ㈜타임교육의 유학·캠프 전문 브랜드 els-IE가 겨울방학을 맞이해 초중생을 대상으로 싱가포르, 미국 캠프를 진행한다. 캠프 참가자는 검증된 교육기관에서 정규영어수업을 듣고 다양한 문화체험활동에 참여한다. 사진 제공 타임교육
《 겨울방학이 다가오면서 자녀의 겨울캠프를 생각하는 학부모가 많아졌다. 해외 캠프는 자녀의 영어실력과 자립심을 함께 향상시킬 수 있어 학부모와 학생에게 인기다. 하지만 국내에 등록된 해외캠프업체만 5000여 곳. 학습효과는 물론 교육환경, 안전문제에서 검증된 캠프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종합교육기업 ㈜타임교육에서 해외캠프를 총괄하는 ‘els-IE(elan-soma International Education)’ 강신흥 대표는 “캠프를 선택할 때는 위탁운영인지 직영인지, 현지 학교에서 제대로 된 수업을 받는지, 안전시스템은 확실하게 갖췄는지, 이전 참가자의 만족도까지
철저히 따져야 한다”고 말했다. 타임교육은 겨울방학을 맞아 싱가포르 명문 공립학교와 미국의 명문 사립학교에서 캠프를 진행한다. 강 대표는 “지난여름 싱가포르 여름캠프 이후에 해외 명문 학교의 캠프 제휴 협정 요청이 꾸준히 들어왔다”면서 “요청을 선별해 올해는 싱가포르의 명문 공립학교와 미국 조지아 주에 있는 사립학교에서 캠프를 진행한다”고 말했다. 타임교육이 진행했던 싱가포르 여름캠프에 다녀온 학생과 학부모를 통해 ‘els-IE’ 캠프에 대해 듣고 올 겨울 진행되는 싱가포르, 미국 캠프에 대해 알아봤다. 》
○ 캠프 보내봤더니…“영어 말하기뿐 아니라 자신감, 공부법도 쑥쑥!”

지난여름 싱가포르 아메리칸 국제학교에서 9주 동안 진행된 타임교육 els-IE 캠프에 참여했던 홍승규 군(9·서울 언북초3)은 최근 한 영어학원에서 실시한 영어 말하기 레벨 테스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캠프에서 24시간 영어 환경에 노출됐던 홍 군은 영어 스피치 대회, 영어 장기자랑 등의 활동에 참여하면서 영어 말하기 실력이 향상됐다.

els-IE 싱가포르 여름캠프를 총괄했던 엘란어학원 한정아 원장은 “캠프를 진행했던 싱가포르 아메리칸 스쿨은 입학 대기자 명단이 끊이지 않을 정도로 명성이 높은 곳이어서인지 학부모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면서 “정규 영어 프로그램뿐 아니라 방과후 교과 수업을 진행하며 새 학기 예습 지도를 한 것도 학부모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 싱가포르 캠프…명문 공립학교 정규수업부터 신학기 대비 교과수업까지

els-IE의 싱가포르 캠프는 6주 과정으로 싱가포르의 명문 공립학교에서 진행된다. 현지 학생과 함께 영어, 수학, 과학 등 주요과목을 배우고 예체능 활동에도 참여한다. 강 대표는 “훌륭한 교육 인프라를 갖춘 것으로 알려진 싱가포르의 수준 높은 공교육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캠프가 방학기간의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 자칫 신학기 대비 예습도 학부모에겐 걱정이다. els-IE 캠프에선 타임교육 하이스트 학원과 창의력 수학전문 소마학원 강사가 방과후 수업을 진행한다.

싱가포르 캠프 참가자는 학교 수업 후 싱가포르 엘란-소마 학원에서 매일 2시간씩 영어, 수학 방과후 수업을 듣는다. 엘란-소마 학원은 타임교육이 싱가포르에 직영하는 학원으로 싱가포르 현지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한다. 여기에 타임교육의 쌍방향 멀티미디어 학습 모델인 심포니도 수업에 활용한다.

영어 수업은 엘란어학원의 원어민 강사가 진행하며 100% 영어만을 사용한다. 학생들은 ‘오페라의 유령’ ‘아서왕’ ‘오즈의 마법사’ 등 원서를 읽고 원어민 강사와 함께 책에 관해 토론한다. 비판적 글쓰기를 통해 영어는 물론 깊이 있는 독서법을 배운다.

수학은 매일 50분씩 교과과정수업을 진행하고 주3회 창의사고력수업을 병행한다. 소마 대치본원과 하이스트 수학강사가 수업을 맡아 신학기 기말고사 범위까지 지도한다. 창의사고력수업 시간에는 수학교구를 활용해 흥미롭게 수업을 진행한다.

강 대표는 “싱가포르는 훌륭한 교육 인프라를 갖췄을 뿐 아니라 학생들은 아시아 국가에서 진행하는 캠프에 잘 적응한다”면서 “중국 민족이 많은 싱가포르의 특색을 살려 현지에서 중국어 기초 과정과 중국어 수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국캠프…명문 사립학교 정규 수업 받고 아이비리그 재학생과의 만남까지

미국 겨울캠프는 8주 과정으로 미국 조지아 주에 있는 명문 사립학교에서 진행된다. 타임교육 관계자는 “미국 사립학교 평가 사이트에서 조지아 주 학교중 최고의 평점을 받은 곳에서 캠프를 진행한다”고 말했다.이 학교는 한 반이 12∼14명으로 구성되며 전교생 중 90%가 백인이다. 교내 스포츠클럽이 활성화되어 있으며 캠프 참가자도 축구, 농구, 야구, 테니스 클럽에서 운동할 수 있다.

미국 캠프에서도 방과후 수업으로 교과과정 보충수업과 신학기 대비 수학 수업이 매일 2시간씩 진행된다. 엘란어학원의 원어민 강사와 소마 대치본원, 하이스트 수학강사가 강의한다.

특별한 심화 독서 수업도 진행된다. 참가자는 일주일에 한 권씩 필독서를 읽고 책에 관한 프레젠테이션을 한다. 영어 프레젠테이션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기 위해 마련했다. 이런 훈련을 통해 미국 정규 수업에서 자신감 있게 의사표현을 할 수 있다. 매주 토요일엔 학교 도서관에서 프레젠테이션의 부족한 점을 강사가 지도한다.

학생과 학부모의 큰 관심을 끄는 것은 ‘아이비리그 투어’다. 미국 하버드대, 예일대, 매사추세츠공대(MIT) 등을 방문하고 재학생과 만남의 시간을 갖는다. 아이비리그 진학을 꿈꾸는 학생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해 학생들의 학습 동기를 유발하고 중장기적인 학습, 진로 방향을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봉아름 기자 erin@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