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스트 학원의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이 참가 후 작성한 보고서. 사진 제공 ㈜타임교육
“역사탐방부터 독서토론까지 하이스트에서 해결하세요!”
㈜타임교육 하이스트 학원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자기주도 학습전형 대비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학원은 독서습관 기르기 프로그램, 역사체험활동 프로그램 등 실질적으로 입시에 도움이 되는 비교과활동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도록 지도한다.
하이스트 일산후곡캠퍼스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자기주도 학습전형 대비반’을 운영한다. 자기주도 학습전형 대비반 수업은 독서활동, 진로탐색, 봉사 및 체험활동, 서술 및 논술형 대비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학생들은 진로와 관련된 학습계획서 작성법을 배우고 직접 써보는 한편 다양한 비교과 체험활동에 참여한다. 활동 결과는 학생들이 직접 프레젠테이션으로 발표한다. 입시를 앞둔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은 독서이력, 포트폴리오 작성법을 배운다. 강사는 학생이 쓴 글을 첨삭지도하고 면접 대비 수업을 진행한다.
하이스트 강동캠퍼스도 중학교 1, 2학년을 대상으로 ‘자기주도 학습 전형 대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입학사정관제 준비반 ‘하이스트 닥터’는 특별한 독서·면접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학생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독서이력을 관리하고 자기소개서와 비교과활동보고서 작성법을 배운다. 이뿐 아니라 수업을 통해 한국어인증시험, 한국사인증시험, TOCT(톡트·Test Of Critical Thinking) 등 시험 준비를 돕는다.
하이스트 학원에선 초등생을 대상으로 독서반을 운영한다. 올바른 독서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지도하고 토론, 발표, 논술 쓰기 등 독서활동과 연계된 수업을 진행한다. 올 2학기부터 도입되는 ‘독서교육지원시스템’에 올릴 수 있는 독서 감상문 작성법도 지도한다.
8월 중에 ‘독서 이력제 활동반’을 개설하는 관악캠퍼스는 교육과학기술부의 추천도서를 바탕으로 독서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초등생을 대상으로 글쓰기 기초강의와 맞춤법, 띄어쓰기, 원고지 쓰기, 표현법 등을 강의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