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리딩기업이 뛴다]전문대학원 길잡이의 대명사

  • 입력 2009년 8월 11일 03시 03분


시험-면접 준비등 완벽 가이드… 수험생 75%가 강의수강 신기록

프라임MD는 의·치·약학전문대학원을 목표로 하는 대학생 및 직장인들에게 입시 전반에 걸쳐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입시전문학원이다. 지난해 8월 문을 연 프라임MD는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전문대학원 입시교육시장에서 선두에 올라섰다. 개원 첫해 의·치·약학입시를 준비하는 전체 수험생의 75% 이상이 이곳의 수업을 듣는 ‘신기록’을 세웠기 때문. 수강생의 70% 이상이 지난해 치러진 의·치의학교육입문검사(MEET·DEET)에 합격해 수험생 사이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 ‘고객만족’ 목표로 다채로운 교육서비스 제공

프라임MD는 MEET·DEET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일반생물, 일반화학, 일반유기화학, 일반물리, 언어추론 등 모두 5개 과목 강의를 제공한다. 개념 설명 위주의 이론수업은 수험생의 수준을 고려해 기초, 기본, 중급, 심화로 나누어 진행한다.

실전 능력 향상을 위한 문제풀이 강의는 ‘핵심내용 점검→응용문제 풀이→모의고사 문제풀이’의 3단계로 진행된다. 강사들은 시험에 꼭 필요한 지식을 가르치는데 그치지 않고, 수험생들이 고득점 할 수 있도록 시험의 특성 및 과목별 출제비중, 기출문제까지 철저히 분석해준다.

프라임MD는 수강생들의 수업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정규수업 외에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수업의 질을 높이기 위해 강의시간마다 ‘강의평가’를 실시한 뒤 결과를 수업에 반영한다. △자기소개서 및 수학계획서 작성요령과 면접 노하우를 알려주는 강의 △통계학 강의 △개념 이해가 부족한 학생을 위한 강의 등을 특강으로 개설해 입시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을 지원한다. 특강은 학원 수강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지난해 합격자들의 자료를 분석해 수험생들에게 입시전략을 짜주고 정기적인 상담을 통해 학습 방향을 제시해 주는 것도 프라임MD의 경쟁력이다.

○ 사업 다각화로 시너지 효과를 노린다

프라임MD는 학원사업과 함께 출판사업과 이러닝(e-learning) 사업을 진행한다. 자연과학 교재 및 공인영어시험대비서를 전문적으로 발행하는 출판업체들과 손잡고 의·치·약학전문대학원 입시에 필요한 수험서를 출판하는 한편, △과목·시기별 학습법 △학교별 교육과정 △입시정책 등 입시전반의 정보를 담은 ‘메디컬 매거진’을 발행해 수험생의 궁금증을 해소해준다.

프라임MD는 장학사업과 봉사활동에도 남다른 노력을 기울인다. 성적우수장학, 교류대학장학, 복지장학, 장애우장학 등 다양한 장학제도를 마련해 경제적인 이유로 교육 혜택을 받지 못하는 학생들을 적극 지원한다.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자원봉사자를 필요로 하는 단체들을 소개하고 해당 단체에 지원금을 기부하는 봉사활동에도 열심이다.

프라임MD는 현재 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 등지에 걸쳐 4개의 직영학원과 2개 지사를 운영 중이다.

이혜진 기자 leehj08@donga.com

■프라임MD
·PEET 대비반 개설… 체계적 교육서비스 제공
·종합반 운영… 입시상담-수험생활 종합 관리

지방수험생도 실시간 ‘라이브 수업’으로 서울 직영학원 강의 청취

2011학년도에 첫 신입생을 선발하는 ‘6년제 약대’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6년제 약대 모집인원은 전국 20개 대학 1203명. 대학 2학년 이상 수료(예정)자나 동등학력 자격(전문학사 포함)을 갖춘 뒤 약학대학입문자격시험(PEET)을 통과해야 입학할 수 있다.

내년 8월 첫 실시되는 PEET의 출제과목은 MEET(의학교육입문검사)·DEET(치의학교육입문검사)와 동일하지만, 시험 지원자격 및 과목별 출제비중은 다르다. 꼼꼼히 따져보면서 시험 준비를 하지 않으면 자칫 낭패를 볼 수 있는 것.

프라임MD는 기존 MEET·DEET 입시 노하우를 바탕으로 ‘PEET 대비반’을 개설하고, 입시상담부터 재학생들의 학점관리, 서류준비까지 합격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서비스를 제공한다.

PEET 강의는 MEET·DEET처럼 일반생물, 일반물리, 일반화학, 일반유기화학, 언어추론 등 5개 과목으로 구성된다. 수험생은 자기 수준에 따라 기초, 기본, 중급, 심화 수업을 골라들을 수 있다. 자연과학 분야의 기초 지식이 부족한 학생을 위해 별도 보충수업도 진행된다.

프라임MD는 지방에서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위해 서울 직영학원 강사의 수업을 전국 직영학원 및 지사에 실시간으로 생중계하는 ‘라이브 수업’을 기획해 진행한다. 부산, 대구, 대전, 광주지역 수험생은 학원 내 대형 스크린을 통해 강의를 들을 수 있어 서울로 ‘입시 원정’을 떠나는 시간적 경제적 비용을 아낄 수 있다.

강의선택부터 입시상담까지 수험생활 전반에 대한 관리를 원하는 학생을 위해 프라임MD는 종합반을 운영한다.

종합반 등록 학생에겐 수강료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직장인 수험생’ ‘재학생 수험생’ 등 시간에 제약을 받는 수험생을 위한 단과반, 주말반도 운영한다.

이혜진 기자 leehj08@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