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입력 2009년 8월 10일 02시 59분
공유하기
글자크기 설정
인천시는 인천지역 개발정보 등 부동산 관련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부동산 종합포털 사이트인 ‘인천 부동산 길라잡이’(imap.incheon.go.kr)를 운영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이 사이트에서는 토지대장을 비롯해 건축물대장, 토지이용계획 등 토지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지리정보시스템(GIS) 기술을 이용해 최근의 항공 영상을 열람할 수 있으며, 인천경제자유구역 및 아시아경기대회 경기장 건설 현장, 재개발, 재건축 사업지구 등 인천시내 289개 개발사업에 대한 위치도, 조감도, 사업 진행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또 토지를 매매할 경우 해당 지번만 입력하면 재개발 사업지구 포함 여부와 함께 향후 주변 개발계획도 알아 볼 수 있다.
■ 청계광장서 해외우수영화 무료 상영
서울시는 17일부터 23일까지 매일 오후 7시 반 청계광장에서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유익하다고 전문가들이 추천한 ‘달려라 루디’(독일), ‘버터플라이’(프랑스), ‘두 개의 눈을 가진 아일랜드’ 등 우수 영화를 무료로 상영한다. 강남구 논현1문화센터에서는 10일부터 23일까지 매일 오후 1시에 선착순으로 청계광장 상영작 외에도 ‘빨간 풍선’(프랑스), ‘형 나무는 내가 살릴게’(중국) 등의 영화를 상영한다. 문의 다산콜센터(120).
■ 저소득층 어린이 소액보험료 지원
소액서민금융재단과 서울시는 소득이 최저생계비 120% 이하 한부모가정의 12세 이하 어린이에 대한 소액보험 가입을 지원한다. 올해는 736명을 지원한다. 3년간 골절, 교통사고, 입원이나 장애 발생 시 보험금을 받게 되며 만기 시 90만 원의 미래설계자금을 받는다. 가입자는 보험료의 5%인 5만 원 안팎의 금액만 부담하면 된다. 관할 동 주민센터에서 접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