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理知논술/논술동네 게시판]영재사관 수도권 연합 설명회 外

  • 입력 2006년 9월 12일 03시 00분


코멘트
◆영재사관 수도권 연합 설명회

영재사관학원이 19일 오전 11시 경기 안양시 실내 체육관에서 ‘미래 영재 어머니의 설레는 미팅-2006 영재사관 서울 인천 경기 연합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누가 뭐래도 우리는 민사고, 특목고 간다’의 저자인 영재사관학원 김형진 원장과 박교선 부원장의 특강을 들을 수 있다. 또 서울 경기 지역의 5대 명문 외국어고 관계자가 참석해 외고 입시 마무리 준비에 대한 조언을 한다.

이 밖에 학업에 지친 학생의 건강관리와 집중력 향상을 위해 수험생 학업 증진&건강 컨설팅 전문가인 황치혁 황&리 한의원장이 참석해 수험생 건강관리법에 대해 강연한다.

◆메가스터디 고교 순회 무료특강

온라인 교육기업 메가스터디(www.megastudy.net)가 1학기에 이어 2학기에도 고교 순회 무료특강을 통한 지식 나눔 활동을 펼친다.

일선 고교에 입시전문가를 파견해 입시특강을 무료로 진행하고 입시분석 자료집도 배포할 계획. 50개 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될 이번 특강에서는 고교 1, 2학년생을 대상으로 2008학년도부터 적용될 새 대학입시 제도에 대한 정보와 전략을 짚을 예정이다. 손주은 메가스터디 대표와 이석록 평가연구소장 등이 주제 강연을 맡고 학교 별 요청에 따라 수능 및 논술 전문 강사도 설명에 나선다. 특강을 원하는 학교는 15일까지 메가스터디 홈페이지(www.megastudy.net) 또는 메가스터디 입시정보팀(02-3489-8294∼5)으로 신청하면 된다.

◆엠베스트 온라인 사이트 개편

온라인 중학생 교육 사이트 ‘메가스터디 엠베스트(www.mbest.co.kr)’가 2학기를 맞아 온라인 사이트를 새로 개편하고 13일까지 회원 대상 리뉴얼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이트를 개편하면서 기존의 학습정보와 학생 및 학부모 참여 페이지를 강화했다. 특히 △개인별 맞춤 학습 공간인 ‘나의 학습방’ △전문가의 조언을 받을 수 있는 ‘논술 콘테스트’ △회원들끼리 다양한 학습 정보를 공유하는 열린 커뮤니티 ‘지식이 방울방울’ 등은 온라인교육의 단점을 보완해 상호 정보를 교환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벤트에서는 사이트에 접속해 온라인 행운 복권을 열어보는 학생들에게 노트북PC와 전자사전, MP3플레이어, 문화상품권 등을 준다. 또 업그레이드된 ‘나의 학습방’과 ‘논술 콘테스트’ 등 학습 메뉴를 이용하는 학생에게 추첨을 통해 메가스터디 엠베스트 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M지수를 제공한다. 1544-2300

◆대교, 학부모 초청 전문가 강연

대교는 21일까지 전국 학부모 1만 명을 대상으로 교육전문가 초청 강연을 한다. 민성원 씨의 ‘공부원리 터득으로 성적 올리기’, 김은실 씨의 ‘초등부터 준비하는 대치동 엄마들의 입시전략’, 김강일 씨의 ‘우등생을 만드는 공부 지도법’ 등의 강연이 실시될 예정이다. 서울과 대전을 시작으로 경기 안양과 대구 부산 광주 인천 울산에서 차례로 열린다. 080-222-0909

◆유웨이, 내신강좌 서비스 개선

유웨이중앙교육이 운영하는 온라인 교육사이트 유웨이에듀(www.uwayedu.com)는 족보닷컴(www.zocbo.com)과 제휴를 하고 각 학교의 중간·기말고사 기출문제를 종합해 내신 대비 문제풀이 학습 콘텐츠로 제공하는 ‘내신강좌-족보 프리미엄 패키지 서비스’를 개설했다. 1588-8988

◆한솔교육, 무료로 유아 적성검사

한솔교육 산하 한솔교육문화연구원이 서울 경기 지역 유아를 대상으로 무료 한솔적성검사(HSMA-test)를 11월 말까지 실시한다.

이 검사는 아이들의 숨겨진 적성을 발견하기 위한 것으로 언어 수학 음악 등 7개 영역에 걸쳐 실시된다. 글을 읽지 못하는 유아도 받을 수 있다.

신청 대상은 서울 경기 지역에 거주하는 2000년 9월∼2003년 9월 사이에 출생한 어린이다. 문의 02-715-2032, 2036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