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월동용품 특집]"세일 막판 사흘을 노려라"

  • 입력 2000년 12월 6일 18시 34분


‘백화점 세일 막판 3일을 노려라.’

올해의 마지막 세일인 백화점 겨울세일이 막바지에 들어섰다. 롯데 현대 신세계 등 대형백화점의 이번 겨울세일은 행사기간이 17일에서 10일로 줄어들어 백화점들은 막바지 3일에 평소보다 다채로운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 기회를 충분히 활용하면 60∼70% 저렴한 가격에 겨울상품을 장만할 수 있는 기회.

▽의류 단독기획상품을 노려라〓의류업체들의 백화점 세일 참여율은 어느 때보다 높지만 인기상품은 너무 늦게 찾으려면 구하기 힘든 경우가 많다. 대형 백화점이 고객을 끌기 위해 의류업체와 공동기획해 인기 아이템을 30∼60% 싸게 내놓고 있으므로 주의깊게 살펴보도록 한다.

백화점 날짜 행사 내용
롯데 7∼10 갤럭시 로가디스 마에스트로 캠브리지멤버스 행사상품 정상가보다 50∼65%할인판매
(본점 잠실 영등포 강남)
부르다문 손석화 안혜영 이원재 등 유명 디자이너 겨울코트 행사상품 40∼65%할인판매
(본점 잠실점 강남점)
진도 근화 국제 동우 노블레스 브랜드의 밍크코트, 무스탕 할인판매(강남점제외 수도권전점포)
현대 7∼10 지방시 갤럭시 로가디스 등 남성 겨울 정장 및 코트류 정상가보다 50∼60% 할인판매
(본점 무역센터점 천호점 신촌점)
막스앤스팬서 여성복 정장 및 니트류 30∼40%할인판매(압구정동 본점)
이동수, JR 브랜드의 여성 재킷과 바지를 40∼50%할인판매(무역점 3층)
신세계 8∼10 신세계기획 밍크 마호메일재킷이 119만원(본점)
8∼10 톰키드 인터크루키즈 패딩점퍼와 오리털점퍼를 3만∼5만원에 판매(본점)
8∼10 손석화 디자이너브랜드의 여성용 원피스 및 투피스를 14만∼18만원에 판매(강남점)
갤러리아 7∼11 챔피언 칼카니 후부 등 스포츠캐주얼브랜드 겨울 기획상품 50∼60%할인판매(패션관 4층)
린 아이잗바바 안지크 엘라스틱 등 여성브랜드 코트와 투피스 기획상품 50∼60%할인판매
(패션관 2층)
스키나 스노보드 풀세트, 50만원 이상 구입고객에게 3만원권 갤러리아 상품권 증정
(패션관 4층 스키매장)

▽미끼상품을 노려라〓손님들을 끌어모으기 위해 원가이하로 물건을 파는 ‘미끼상품’은 세일 막바지가 되면 더욱 많아진다. 특히 식품류에 많은 만큼 개점시간 직후에 백화점을 찾아 매일 선보이는 한정상품을 챙겨본다.

▽연말연시 선물도 미리 준비〓크리스마스가 멀지 않은만큼 완구와 패션잡화 등을 알뜰하게 미리 준비해두는 지혜가 필요할 때. 선물할 사람의 목록을 만들어 미리 장만해두면 선물값 지출을 30%이상 줄일 수 있다.

▽전단이나 DM의 할인쿠폰을 챙겨라〓자사카드 고객에게 우송되는 DM이나 백화점이 발행하는 전단지에 포함된 할인쿠폰을 알뜰하게 챙기도록 한다. 특히 ‘노세일 브랜드’의 우대권은 유효기간을 확인하고 반드시 지참할 것.

▽스키용품도 싸게 장만〓스키를 처음 타는 이들이라면 20만∼50만원대의 스키 특가상품에 관심을 가져 볼 만하다. 사용중인 스키를 무상 또는 염가로 수리해주는 곳도 있다. ▽구하기 힘든 인기상품 백화점에서 찾아라〓요즘 수요가 폭증해 시중에서 구하기 힘든 김치냉장고를 롯데 현대 신세계 등 대형백화점들은 일찌감치 물량을 확보해놓고 손님을 기다리고 있으며 빠른 시간안에 배송까지 해줘 편리하다.

<박중현기자>sanjuck@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