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남북관계 근본적 전환’ 선언…“남북은 ‘교전 중인 두 국가 관계’”

  • 뉴스1
  • 입력 2023년 12월 31일 10시 11분


코멘트
북한 김정은 노동당 총비서가 ‘연말 전원회의’에서 “남북관계의 근본적 전환”을 선언했다. 김 총비서는 남북관계를 ‘두 국가 관계’, ‘교전국 관계’ 등으로 규정했다. (평양 노동신문=뉴스1)
북한 김정은 노동당 총비서가 ‘연말 전원회의’에서 “남북관계의 근본적 전환”을 선언했다. 김 총비서는 남북관계를 ‘두 국가 관계’, ‘교전국 관계’ 등으로 규정했다. (평양 노동신문=뉴스1)
북한 김정은 노동당 총비서가 ‘남북관계의 근본적 전환’을 선언하며 남북관계를 ‘두 국가 관계’, ‘교전국 관계’ 등으로 규정했다. 새해부터 남북관계와 관련한 ‘대적 투쟁’을 더 강도 높게 진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31일 지난 26일부터 30일까지 열린 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9차 전원회의 결과 보도에서 나온 김 총비서의 남북관계에 관한 언급을 상세히 소개했다.

김 총비서는 “이제는 현실을 인정하고 ‘남조선 것들’과 관계를 보다 명백히 할 필요가 있다”라며 “우리를 주적으로 선포하고 외세와 야합해 정권붕괴와 흡수통일의 기회만을 노리는 족속들을 화해와 통일의 상대로 여기는 것은 더 이상 우리가 범하지 말아야 할 착오”라고 주장했다.

김 총비서는 현재 한반도를 ‘통제불능의 위기 상황’이라고 규정하며, 적대적인 남한과는 통일을 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지금 조선반도(한반도)는 미국과 ‘남조선 것들’의 무분별한 반공화국 대결광증과 군사적 도발책동으로 하여 통제불능의 위기 상황”이라며 “현재 조선반도에 가장 적대적인 두 국가가 병존하고 있다는 사실은 그 누구도 부정할 수 없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우리 제도와 정권을 붕괴시키겠다는 괴뢰들의 흉악한 야망은 ‘민주’를 표방하든, ‘보수’의 탈을 썼든 조금도 다를 바 없었다”라며 “역대 남조선의 위정자들이 들고나온 ‘대북정책’, ‘통일정책’들에서 일맥상통하는 하나의 공통점이 있다면 우리의 ‘정권붕괴’와 ‘흡수통일’이었으며, 지금까지 괴뢰정권이 10여차례나 바뀌었지만 ‘자유민주주의 체제 하의 통일’ 기조는 추호도 변함없이 그대로 이어져왔다는 것이 그 명백한 산 증거”라고 주장했다.

그는 “장구한 북남관계를 돌이켜보면서 우리 당이 내린 총적인 결론은 하나의 민족, 하나의 국가, 두 개 제도에 기초한 우리의 조국통일 노선과 극명하게 상반되는 흡수통일, 체제통일을 국책으로 정한 대한민국 것들과는 그 언제 가도 통일이 성사될 수 없다는 것”이라고 부연하기도 했다.

김 총비서는 남북관계를 동족관계가 아닌 ‘두 국가관계’, ‘전쟁 중인 두 교전국가 관계’로 봐야한다며 ‘북남관계, 통일정책’을 새로 정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총비서는 “지금 남조선이라는 것은 정치는 완전히 실종되고 사회 전반이 양키문화에 혼탁됐으며 국방과 안보는 미국에 전적으로 의존하는 반신불수의 기형체, 식민지 속국”이라며 “북남관계는 더 이상 동족관계, 동질관계가 아닌 적대적인 두 국가관계, 전쟁 중에 있는 두 교전국가 관계로 완전히 고착됐다”라고 규정했다. 그러면서 노동당 통일전선부를 비롯한 대남사업부문의 기구들을 정리, 개편하기 위한 대책을 세우라고 지시했다.

또 김 총비서는 “미국과 남조선 것들이 끝끝내 우리와 군사적 대결을 기도하려든다면 우리의 핵전쟁 억제력은 주저없이 중대한 행동으로 넘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문은 이어 “(김 총비서가) 대적, 대외사업부문에 남반부의 전 영토를 평정하려는 우리 군대의 강력한 군사 행동에 보조를 맞추기 위한 중요 과업을 제시했다”라고 보도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