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정치
두다 폴란드 대통령, 내달 초 방한…윤 대통령 재회 가능성
뉴스1
입력
2023-07-24 08:10
2023년 7월 24일 08시 10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코멘트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프린트
윤석열 대통령이 13일(현지시간) 바르샤바 대통령궁에서 열린 안제이 두다 폴란드 대통령과의 한·폴란드 정상회담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2023.7.14/뉴스1
안제이 두다 폴란드 대통령이 다음달 초 방한한다. 윤석열 대통령이 폴란드를 공식 방문한 지 한 달도 되지 않아 이뤄지는 방한으로, 두 정상의 만남 가능성도 주목된다.
24일 여권 관계자에 따르면 두다 대통령은 전북 새만금에서 열리는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대회’ 기간인 다음달 1~12일 중 방한해 잼버리 대회장을 찾는다.
두다 대통령의 방한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계기 이후로 5년 만이다. 폴란드는 2027년 항구도시 그단스크에서 차기 세계잼버리대회를 개최한다.
대통령실은 이번 방한을 계기로 두 정상의 만남 가능성도 열어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윤 대통령은 지난 13일(현지시간) 폴란드를 공식 방문해 두다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졌다.
특히 두다 대통령은 한-폴란드 정상회담을 통해 양국 간 방산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한국산 무기를 대거 수입한 만큼 방한 기간 국내 방산업계 현장을 찾을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두다 대통령은 13일 공동언론발표에서 폴란드가 K2 흑표 전차, FA-50 전투기, K9-자주포 등 한국산 무기를 대량 구매한 사실을 밝히면서 “대한민국으로부터 무기를 수입할 뿐만 아니라 폴란드에서도 생산하고 싶다”고 말한 바 있다.
(서울=뉴스1)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
출근길 비상…코레일·철도노조 협상 결렬, 내일부터 총파업
노트르담 대성당에 ‘21세기 스테인드글라스’ 설치…거센 반대 여론에 논란
“술-담배 자주하고 운동 적게하면 알츠하이머 발병 위험 54% 높아”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