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김대중·노무현도 日 하수인인가…野, 국익·안보도 방탄 도구 활용”

  • 뉴스1
  • 입력 2023년 3월 20일 10시 35분


코멘트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2023.3.20. 뉴스1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2023.3.20. 뉴스1
국민의힘은 20일 윤석열 대통령의 방일 외교에 대한 공세 수위를 끌어 올린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거짓선동’이라고 반박하면서 “국익과 안보도 방탄 도구로 활용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한 과거 김대중·노무현 전 대통령의 한일외교를 거론하며 “김대중, 노무현 전 대통령도 일본이 하수인인가”라고 반박했다.

김기현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익과 안보까지 방탄 도구로 활용하는 민주당”이라며 “한일관계 정상화를 두고 민주당의 거짓선동과 극언, 편 가르기가 도를 넘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대표는 “일본의 하수인이라느니, 전쟁의 화약고라느니, 말도 안 되는 헛소리를 내지르고 있다”며 “노무현 전 대통령은 2007년 국민 세금으로 조성된 국가재정으로 강제징용 피해자에게 보상금을 대위 지급하도록 법률까지 제정했다. 민주당 논리대로라면 노 전 대통령은 일본의 하수인이 되는 것인가”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꼬여버린 한일관계로 최근 3년간 잃어버린 경제효과가 20조원에 달한다는 보도가 있다. 한일관계 정상화가 늦어지는 순간 경제적 손실은 눈덩이처럼 커질 게 자명한데 민주당 정권처럼 방치하는 것은 옳은 지도자의 자세가 아니다”고 비판했다.

김병민 최고위원은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은 한일관계 정상화를 위한 노력을 폄훼하기 위해 반일 감정 고취라는 낡은 프레임을 재가동시켰다”며 “지난 정권 5년 내내 국익은 안중에도 없고 북한 문제만 집착하다 김정은에 뒤통수를 맞은 외교 성적표를 국민 모두가 기억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조수진 최고위원은 “문재인 정부 시절 한일관계가 최악으로 치달으면서 일본이 우리나라에 취했던 반도체 3개 품목 수출규제 조치가 해제됐고, 지소미아(GSOMIA·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 완전 정상화 합의도 이뤄졌다”며 “이 대표는 한일관계를 최악의 구렁텅이로 만든 것에 반성이 전혀 없이 죽창가만 부르고 있다”고 꼬집었다.

성일종 정책위의장은 “독도 수역을 한일 공동수역으로 만든 것은 김대중 전 대통령이었다. 김 전 대통령은 일본 하수인인가. 김대중-오부치 선언은 자위대가 한반도에 진주하기 위한 것인가”라며 “자신들이 한일관계를 개선하면 선이고 윤석열 대통령이 하면 악인가”라고 비판했다.

당 주요 인사들도 윤 대통령의 한일외교 성과를 강조하며 야당의 비판에 반박했다. 정진석 전 비대위원장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당하게 일본을 대하자. 식민지 콤플렉스에서 벗어나자, 우리가 일본을 추월하는 것은 시간문제”라며 “민주당은 기본적으로 반일, 친중 정서가 깔려있지 않는가. 우리는 극일, 협중”이라고 말했다.

이철규 사무총장은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서 민주당이 한일 정상회담에서 독도 영유권·위안부 합의 문제가 거론됐다는 일본 현지 언론 보도와 관련해 진실을 밝히라고 주장하는 데 대해 “제가 알기로 전혀 논의된 사실이 없다. 그걸 마치 있었던 것처럼 한일감정을 자극하기 위해 의혹을 제기하는 것은 안 될 말”이라고 지적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