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정치
성 김 美대북특별대표, 방한 중 통일부 방문…이인영 만날 듯
뉴스1
입력
2021-06-17 11:44
2021년 6월 17일 11시 44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코멘트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프린트
성김 미 국무부 동아시아태평양 차관보 대행이 19일 서울 외교부에서 노규덕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과 면담을 하고 있다. 2021.3.19/뉴스1 © News1
성 김 미국 국무부 대북특별대표가 방한 중에 이인영 통일부 장관을 비롯한 통일부 측 인사와 만날 것으로 알려졌다.
통일부 당국자는 17일 기자들과 만나 오는 19~23일 한국 방문 일정을 검토하고 있는 김 대표와 통일부의 접촉 여부에 대해 “김 대표는 방한 중에 통일부도 방문할 예정”이라며 “통일부 방문 중 구체적으로 만날 당국자나 일정은 조율 중”이라고 밝혔다.
다만 김 대표를 맞이할 당국자는 통일부를 이끌고 있는 이인영 장관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도 미 대북특별대표가 방한시 통일부 측 인사를 접촉할 때에는 장관직을 만나는 게 외교적 관례였다. 이인영 장관은 지난해 12월 방한한 스티븐 비건 미국 국무부 부장관 겸 대북특별대표와도 조찬 모임을 가진 바 있다.
이번 방한 중인 김 대표와 통일부 측 인사가 만나는 자리에서는 한반도 정세 및 북한 동향에 대한 서로의 의견을 청취하고, 관련 논의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미국의 북한 핵 문제를 총괄하는 김 대표의 이번 방한은 지난 5월 취임 후 처음 이뤄지는 것이다.
김 대표는 방한 기간 후나코시 다케히로 일본 외무성 아시아대양주 국장도 방한할 예정으로, 노규덕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을 비롯한 한·미·일 3국의 대북정책 담당 고위 당국자가 한자리에 모일 것으로 전망된다.
(서울=뉴스1)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
원주서 동네 주민에 흉기 휘두른 50대…피해자 사망
마라톤 ‘부적절 접촉’ 논란 김완기 감독, 자격정지 1년 6개월
퉤! 날아온 낙엽 뱉은 죄…英 86세 노인 벌금 50만원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