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춘 역전 돕자” 與의원 50여명 부산 출동

허동준 기자 , 강경석 기자 입력 2021-03-08 03:00수정 2021-03-08 03:14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4·7 보궐선거]
金, 시장후보 확정… 박형준과 승부
협력의원단 출범하며 총력전
더불어민주당이 4·7 부산시장 보궐선거 당 후보로 확정된 김영춘 후보(사진)를 지원하기 위한 총력전에 나섰다.

안민석 송영길 윤건영 의원 등 여당 내 부산에서 태어났거나 학교를 다닌 의원들은 7일 부산항 국제컨벤션센터에서 협력의원단 출범식과 가덕도 신공항 특별법 통과 보고대회를 가졌다. 안 의원은 출범식에서 “북항 재개발 등 지역 현안들을 해결하는 데 아낌없는 지원을 할 수 있는 여당 후보인 김 후보를 응원해 달라”고 했다. 민주당 관계자는 “이날 출범식에 의원만 50여 명이 참석했다”고 말했다.

전날인 6일 치러진 민주당 부산시장 후보 경선에서는 김 후보가 67.74%의 득표율로 변성완 후보(25.12%)와 박인영 후보(7.14%)를 눌렀다. 부산고, 고려대를 졸업한 김 후보는 4선 의원 출신으로 해양수산부 장관, 국회 사무총장 등을 지냈다. 김 후보는 수락연설에서 “피를 토하고 뼈를 깎는 심정으로 선거에 나섰다”며 “1년을 준비한 국민의힘 후보를 한 달 준비한 김영춘이 따라잡고 있다. 이제 대역전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부산시장 선거는 김 후보와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로 4일 확정된 박형준 후보의 맞대결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박 후보 측은 국민의힘 하태경 부산시당위원장을 총괄본부장으로, 전직 국회의장 등 원로 정치인들이 대거 참여하는 대규모 선거대책위원회로 맞대응에 나섰다. 7일에는 박관용 김형오 정의화 전 국회의장, 김무성 권철현 유흥수 전 국회의원과 정문화 허남식 전 부산시장 등을 명예선대위원장으로 위촉하고 간담회를 열었다.

주요기사
허동준 hungry@donga.com기자페이지 바로가기>·강경석 기자
#김영춘#역전#부산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