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측 "이명박의 4대 의혹 확실히 규명돼야"

  • 입력 2007년 7월 4일 18시 02분


코멘트
한나라당 대선주자인 박근혜 전 대표측은 4일 본인 및 친인척 부동산을 둘러싸고 잇따라 의혹이 제기되는 이명박 전 서울시장측을 향해 "매일 새로운 의혹이 터지고 있다"고 십자포화를 퍼부었다.

특히 이 전 시장의 처남과 큰형이 만든 '다스'와 처남 김재정 씨가 이날 박 전 대표측 핵심 인사들에 대해 잇단 고소·고발에 나선 것은 "헌정 사상 초유의 고소 난동"이라고 맹비난했다.

그러나 캠프 내에서는 차제에 맞고소를 통해 진실을 밝혀야 한다는 강경론과 당분간 이 전 시장측의 움직임을 좀 더 지켜보자는 신중론이 맞서는 등 향후 대응 전략을 놓고는 고민하는 모습도 엿보였다.

캠프의 이혜훈 공동대변인은 성명을 통해 "(이 전 시장측이) 선거 캠프를 꾸리면서 대규모 변호인단부터 배치하더니 헌정 사상 초유의 고소 난동을 일으키고 있다"면서 "의혹의 진실 여부에 대해서는 일체 외면하면서 이 후보의 소명을 촉구하는 의원들을 검찰에 고발한 데 대해 분노를 넘어 서글픔마저 느낀다"고 비판했다.

유승민 의원도 "언론에 제기된 의혹에 대해 이 후보가 성실히 답변하면 되지, 성실히 해명하지도 않은 채 무대응한다고 하다가 갑자기 같은 당 식구들을 고발하고 있다"고 목청을 높였다.

박 전 대표측은 이번 고소 건을 오히려 이 전 시장의 차명 재산 여부에 대한 검찰 수사 착수의 계기로 삼겠다는 속내도 내비쳤다.

이 대변인은 ▲서울 도곡동 땅 1313평의 차명 재산 여부 ▲다스의 실소유자 ▲천호동 주상복합건물 관련 권력형 개발비리 여부 ▲이 전 시장 처남 김재정 씨 명의의 전국 47곳 부동산 실제 주인 등의 규명을 요구하며 "검찰은 고발을 접수한 이상 즉각 수사에 돌입해 철저한 관련 계좌 추적을 통해 4대 의혹을 조속히, 그리고 확실히 규명해 줄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 대변인은 또 김재정 씨에 대해 도곡동 땅이 자신의 소유라면 ▲구입대금 출처 ▲매각대금 총액 ▲매각대금 지출 내역 등에 대한 상세한 내역을 근거 자료와 함께 밝힐 것을 요구했다.

이에 앞서 그는 라디오에 출연해 "정신을 못 차릴 정도로 새로운 의혹이 연일 나와서 굉장히 걱정스럽다"면서 "누구를 대통령으로 내보낼 지 중대한 문제에 대해 국민이 현명한 판단을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박 전 대표측 서청원 상임고문은 전날 제기한 도곡동 땅의 이 전 시장 차명재산 의혹과 관련해 이날도 공세를 계속했다.

그는 기자간담회를 자청, 의혹 제기의 구체적 경위를 설명하면서 "거짓말은 오래 못간다"면서 "손바닥으로 햇빛을 오래 못가린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캠프의 종합상황실장을 맡고 있는 최경환 의원은 "진실 공방을 벌일 필요 없이 도곡동 땅 매각 대금의 행방만 조사해 밝히면 되는 것 아니냐"면서 차명재산 의혹을 가리기 위해 자금흐름을 조사할 것을 주장했다.

캠프 내 핵심 의원은 "국회의원 신분에 대기업을 찾아다니면서 자기 땅도 아닌 처남과 큰 형 땅을, 그냥 소개소에 내놓으면 될 땅을, 왜 포철을 3번씩이나 찾아가서 사달라고 했느냐"면서 "이상한 얘기 아니냐"고 반문했다.

박 전 대표측은 이 전 시장측이 처남의 부동산 보유 실태를 보도한 언론사를 고소하고, 정권 차원의 자료유출 의혹을 제기하는데도 조목조목 반박했다.

홍사덕 공동선대위원장은 "국면전환용일텐데 오래가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언론에 제기한 것에 대해 사실이다, 아니다 해명을 하면 되지 이를 두고 권력개입 의혹이라고 하는 것은 맞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최경환 의원도 "내용의 진위 여부가 핵심이 돼야 한다"면서 "어떻게 곁가지가 중심이 되느냐"고 목청을 높였다.

다른 의원은 "도둑이 집에 들어왔는데 '너 왜 신발신고 들어왔느냐'고 따지는 격"이라면서 "지금 무엇이 급한지를 따져야지 다른 방향으로 흐르면 어떻게 하느냐"고 거들었다.

박 전 대표측 관계자는 "언론에 의혹이 제기된 순서대로 짚어보면 이 후보와 관련된 의혹이 위증교사, 위장전입, BBK, 옥천 땅, 도곡동 땅, 은평뉴타운 등 11건이나 된다고 하더라"고 지적했다.

한편 이날 박 전 대표 캠프에는 현대건설 사장을 지낸 심옥진 한국플랜트정보기술협회장 및 협회 임원단이 방문, 지지선언을 하기도 했다.

디지털뉴스팀·연합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