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입력 2003년 3월 30일 18시 44분
공유하기
글자크기 설정
<풍성한 기획 시리즈>
▼탈북자와 북한의 인권▼
탈북자에 대한 입체적 조명을 통해 북한의 인권문제를 본격 제기합니다. 국내 언론 사상 처음으로 중국이 아닌 제3국을 떠도는 탈북자들을 만났습니다.
▼지성의 나무▼
지성(知性)은 어떻게 틀이 갖춰져 어떻게 만개하는 것일까요. 국내 대표적 지성인들의 지적 행로를 더듬어 봄으로써 우리 시대 지성사의 한 단면을 파헤쳐 봅니다.
▼경기도, 인구 1000만 시대▼
경기도 인구가 마침내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수출과 지역내총생산(GRDP)에선 이미 서울을 앞질렀습니다. 경기도의 잠재력과 문제점을 함께 짚어봅니다.
▼신뢰경영 Ⅱ-해외편▼
좋은 기업은 눈앞의 이익보다는 신뢰구축을 더 소중히 여깁니다. 국내 기업에 이어 세계 일류 기업들의 신뢰경영 실태를 현장에서 살펴 봅니다.
▼지한파 네트워크▼
세계화의 급류 속에서 국가별 인적 네트워크의 중요성이 더 커지고 있습니다. 미국을 비롯한 주요 국가의 지한파 인사들과 그들의 한국 사랑을 소개합니다.
▼글로벌 프로젝트▼
지구 곳곳에서 자연과 역사를 되살리려는 운동이 한창입니다. 이집트의 클레오파트라 궁전 찾기 사업에서부터 아마존 밀림의 사막화를 막기 위한 운동까지를 현장 취재했습니다.
▼한국인의 성(性)▼
우리 사회의 성(性) 담론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합니다. 이를 위해 세계 최초로 실시된 지구인의 성 실태 조사 보고서를 단독 입수했습니다.
<건전 온라인 캠페인>
▼건강한 인터넷▼
사회적 공기(公器)로서의 인터넷의 책임과 역할을 짚어보는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스팸메일로부터 우리 아이들을 보호하고 익명의 그늘에서 활개치는 인터넷 폭력을 추방함으로써 공중(公衆)의식에 바탕한 새로운 디지털 문화의 정착을 서두를 때입니다.
<저널리즘, 한반도面 신설>
▼저널리즘면▼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저널리즘의 본령을 되새겨 봅니다. 엄격한 미디어 비평을 통해 정보의 내용과 소통체계의 문제점을 격주로 점검하고 국내외 미디어 소식을 심층 보도합니다.
▼한반도와 세계면▼
북한 문제를 좀더 넓은 시야에서 볼 필요가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단순한 ‘북한 바로 알기’ 차원을 넘어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모색하는 다양한 방법과 견해, 그리고 정보들이 격주로 소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