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이제 MBC 보시는 거예요?”…방송 재개 ‘PD수첩’에 응원 메시지 이어져

  • 동아닷컴
  • 입력 2017년 12월 13일 09시 58분


코멘트
5개월 만에 방송을 재개한 MBC ‘PD수첩’을 향해 시청자들이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지난 12일 방송한 ‘PD수첩’은 ‘MBC 몰락, 7년의 기록’이라는 제목으로 지난 7년간 MBC에서 벌어졌던 일들을 세세하게 짚었다. 지난 7월18일 이후 첫 방송이다.

이와 함께 지난 12월5일과 6일 양일간 ‘리얼미터’에 의뢰해 전국 2000명의 시청자를 대상으로 여론조사를 실시한 결과, ‘가장 신뢰하지 않는 방송’으로 응답자 20%가 MBC를 꼽아 2위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이날 스페셜 MC로 진행을 맡은 손정은 아나운서는 “권력에 장악되며 허물어져버린 MBC 7년의 몰락사는 저희에게도 소중한 교훈을 남겼다”며 “권력자에 인정받을 때가 아니라 국민을 위한 공정방송을 할 때 비로소 사랑받고 인정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 끊임없이 질문하고 자성하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13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이날 방송한 ‘PD수첩’ 1136회는 5.1%의 전국일일시청률을 기록했다. 동시간대 방송된 지상파 프로그램 중 시청률 2위다. 방송 직후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PD수첩’이 오르기도 했다. 특히 ‘PD수첩’ 공식 홈페이지 시청자 게시판에는 돌아온 ‘PD수첩’을 응원한다는 시청자들의 글이 이어졌다.

한 시청자는 “처절하게 반성하고 새로 출발하려는 의지가 보인다. 통쾌했다. 다시 돌아온 MBC, 피디수첩 기대하겠다. 국민의 공정한 눈과 귀와 입이 돼 주시라”고 전했다.

“앞으로는 사람이 사람다워지는 세상. 제대로 숨을 쉴 수 있는 세상. 정의가 살아서 건강한 사회가 될 수 있는 세상으로 만들어 가는 방송이 되어 주시길 부탁드리고 응원하겠다”라고 글을 남겼다. 또 다른 시청자도 “그동안 고생 많으셨다. 앞으로도 고생길이 훤합니다만 그래도 아직 시청자들은 기억하고 있다. 약 10년 전 피디수첩의 서슬 퍼런 모습을. 힘내세요!”라고 했다.

이 밖에도 “응원글 쓰고 싶어서 이 시간에 잠도 안자고 회원가입을 하고 글을 쓰고 있다. 새롭게 바뀌는 MBC를 기대한다. TV를 켜면 첫 번째로 채널을 찾던 그곳으로 다시 돌아와 주시라” “국민의 품으로 다시 돌아와 다시는 정권에 기울어지는 일 없기를. 정상궤도 진입 축하한다” “로그인한지 오래 되서 비번도 잊어버렸고, 휴면계정이라고까지 뜨더라. 그만큼 시청자와 MBC의 거리감이 컸다는 반증일 것이다. 정말 오랜만에 PD 수첩을 봤다. 예전의 신뢰 받는 모습으로 돌아오리라 확신한다”등 글이 이어졌다.

또 어떤 시청자는 “오늘 ‘PD수첩’ 보는데 초등학생 아들이 ‘엄마 이제 MBC 보시는 거예요?’ 라는 말에 시간이 많이 지났다는 것을 실감했다. 아이들에게도 무시당하지 않는 언론, 세상과 진실하게 소통하는 방송이 되길 바란다. 어릴 때 아버지와 늘 함께 보던 MBC를 이제는 아들과 편안하게 볼 수 있기를 바라본다”고 전했다.

박예슬 동아닷컴 기자 yspark@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