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7일 공인노무사 시험, 과목별 준비 요령은?

  • 입력 2014년 4월 21일 13시 07분


6월 7일에 시행되는 제23회 공인노무사시험 1차 원서접수가 4월 14일부터 시작됐다.

지난해 공인노무사 1차 시험의 경우 전반적으로 평이한 수준의 문제가 출제돼 54.9%의 비교적 높은 합격률을 보였다. 하지만 두 달 남짓한 시간차를 두고 실시되는 노무사 2차 논술형 시험의 경우 합격률이 12.49%에 그치는 등 학생들이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올해 공인노무사 시험은 6월에 1차 시험이, 8월에 2차 시험이 실시된다. 공인노무사 1차 시험과목은 필수 시험과목인 노동법(I, II), 민법, 사회보험법과 선택과목인 경영학, 경제학이 있으며 시험은 객관식 문제로 출제된다. 따라서 수험생들은 시험 막바지에 접어든 때에 체계적인 학습 관리에 따라 이론을 정리하고 문제풀이로 실전감각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

이어서 치러지는 노무사 2차 논술형 시험의 경우 2일에 걸쳐 진행돼 수험생들에게 고도의 집중력을 요한다. 수험가 전문가들에 따르면 공인노무사 2차 시험의 경우 논술형인 만큼 자신의 논리를 정확하고 일관성 있게 작성해야만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탄탄한 기본 이론을 바탕으로 핵심 개념을 파악하고 있어야 논점에 힘을 실어준다고 한다.

이런 가운데 고시 전문 사이트 ‘고시닷컴’이 공인노무사 1차, 2차 시험을 위한 맞춤 종합반과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먼저 고시닷컴의 공인노무사 1차 시험 종합반에서는 노무사 필수 시험과목과 함께 선택과목인 경영학 강의가 진행된다. 이 강의는 단원별 핵심이론 정리와 함께 실전 시험대비 객관식 문제풀이를 병행해 수험생들이 실전 감각을 최대로 끌어올릴 수 있도록 한다.

노무사 1차 시험을 준비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두 번의 준비는 없다! 노무엔딩’ 이벤트는 1차 시험일까지 수강기간을 보장해주고, 노무사 강의를 30% 할인해주며 모바일 강의도 무료로 제공한다.

노무사 2차 시험을 함께 준비하는 학생이라면 고시닷컴의 2차 종합반을 눈여겨볼 만하다. 노무사 2차 ‘GS2기 종합반’은 기본 핵심 이론부터 출제 포인트까지 철저하게 다뤄 수험생의 합격을 돕는다. 노무 2차 GS2기 종합반은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수강기간도 100일까지 넉넉하게 잡았다.

고시닷컴의 공인노무사 1차 종합반 및 2차 GS2기 종합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cpla.passonpass.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