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시지는 절반 썰어 주고 파프리카는 채썰어 준다. 2. 팬에 소시지를 구운 후 파프리카와 마늘종을 차례로 볶는다. 이때 간장, 참기름으로 간을 한다. 3. 김 위에 간장과 참기름, 다진 마늘로 간을 한 밥과 ②의 재료들을 넣고 만다. Tip. 다양한 곡물을 넣은 밥일수록 김밥의 식감이 탁월하다. 또한, 마지막에 김밥을 말아줄 때 김 끝에 물을 살짝 발라주면 접착력이 강해져 옆구리 터질 일이 없다.
소시지버섯볶음우동
칼칼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 소시지버섯볶음우동. 버섯과 파프리카, 양파 등의 채소가 골고루 들어가 있어 풍부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 여기에 매콤한 청양고추가 심심함을 달래준다. 아이들 한 끼 식사는 물론 맥주 안주로도 안성맞춤.
1. 소시지는 먹기 좋게 썰고, 남은 재료는 채 썬다. 2. 팬에 ①의 재료들을 볶다가 우동면을 넣어 볶는다. 3. 소스를 모두 부은 후 볶아주고, 깨를 뿌려 마무리한다. Tip. 파프리카와 버섯, 양파 등을 볶을 때 자연스럽게 물이 발생해 따로 육수나 기름을 붓지 않아도 된다. 소시지또띠아피자
모짜렐라 치즈 없이 플레인요거트와 우유로 맛을 낸 피자. 도우는 얇지만 찐 고구마가 충분한 포만감을 주며 플레인요거트의 단맛이 풍부하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고구마와 피망이 들어가 있어 소화 흡수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1. 찐 고구마는 우유, 플레인요거트와 함께 으깨 버무린다. 2. 방울토마토, 피망, 소시지를 자른다. 3. 또띠아 위에 고구마반죽을 바른다. 4. ③ 위에 토마토, 피망, 소시지를 얹어 오븐에 굽는다. Tip. 찐 고구마 대신 감자를 사용하면 다이어트 효과는 조금 떨어지지만 포테이토 피자와 비슷한 맛을 낼 수 있다. 또한, 오븐이 없을 경우 전자레인지로 대체해도 된다. 홍성란 요리연구가 푸드란 쿠킹클래스 대표 저서: <저염식 다이어트 레시피>, <렌틸콩 다이어트 레시피>, <병샐러드 다이어트 레시피>, <샌드위치, 토스트, 카나페>, <마트채소 100% 활용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