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번역 플랫폼 자메이크, 유튜브 채널 성장 무료 강연 개최

동아닷컴 박해식 기자 입력 2021-07-01 17:09수정 2021-07-01 17:15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자메이크(JAMAKE) 강연 모습.
콘텐츠 번역 전문 기업 보이스루는 ‘JAMAKE(자메이크)가 알려주는 유튜브 채널 성장 공식’ 무료 강연을 지난달 21일 서울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자체 유튜브 채널 분석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크리에이터의 성장을 연구하는 자메이크의 인사이트를 담은 이번 강연은 정체기를 겪고 있거나 성장을 원하는 크리에이터들의 채널 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했다. 자메이크는 크리에이터들을 대상으로 영상 번역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번 강연에는 레페리 소속의 22만 뷰티 유튜버 아랑과 20만 뷰티 유튜버 혜봉, 플레이타운 소속의 35만 키즈 유튜버 찬이야 모하니, 15만 유튜버 마롱 등의 크리에이터와 MCN 관련 인물들이 참석했다.

강사로 나선 박지원 자메이크 채널 성장 컨설팅 팀장은 “유튜브 채널 성장에 고민을 가지고 계신 크리에이터를 위한 자리를 가지게 되어 매우 기쁘다. 그간의 노하우를 더욱 많은 분에게, 더욱 다양한 주제로 전달 드리면서 채널 성장에 관한 오해를 풀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싶다”고 강연 기획 취지를 설명했다.

주요기사
보이스루는 1차 강연 참석자 대상 만족도 조사에서 5점 만점에 4.8점을 얻어 성공적으로 평가됐다면서 현재 홈페이지에서 2차 강연 사전 알림 신청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역시 무료로 진행하는 2차 강연은 채널 규모에 상관없이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강사와의 1:1 컨설팅 기회도 무료로 얻을 수 있다.

동아닷컴 박해식 기자 pistols@donga.com
오늘의 핫이슈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