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댈류, 클라우드 기반 기업용 검색엔진 SaaS 출시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21-01-27 09:00수정 2021-01-27 09: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검색엔진 전문 스타트업 ㈜댈류(Dalue)는 약 2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완성한 기업용 검색 엔진 Search-as-a-Service(이하 SaaS)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댈류에 따르면 SaaS는 클라우드 기반의 기업용 검색 엔진으로 빅데이터 활용 능력이 기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 기업이 정보 접근성을 최적화하고 하루가 다르게 늘어나는 정보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구축이 쉽고, 실시간 동기화가 가능하며, 탄탄한 보안 환경을 갖췄다.

특히 16가지 이상의 언어 처리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 기술을 응용하여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 줌으로써 기업의 서비스와 고객의 거리를 최소화 해 고객의 만족을 극대화하는 라스트핏 이코노미(Last Fit Economy)에도 부합할 수 있도록 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SaaS를 채택하면 고객이 특정 상품을 검색할 때 만족할 만한 유사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해 주는 식이다. 검색어 자동완성 기능, 연관검색어 노출 기능, 오타 인지/수정 기능, 상품 자동 추천 기능, 개인별 데이터 저장 기능, 문서파일 변환 기능뿐 아니라 입력한 검색어를 유사 단어로 확장하여 검색할 수도 있다.

회사 관계자는 모든 기능을 클라우드에서 관리하는 형태의 검색엔진인 까닭에 개발과 관리에 소요되는 비용이 적다는 것도 SaaS의 강점이며 당사 검색엔진에 플러그인한 기업은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를 구매하지 않고 사용한 만큼만 비용을 지불하면 된다고 전했다. 아울러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한 달 동안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주요기사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
오늘의 핫이슈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