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닷컴|IT/의학

㈜캐디언스시스템 “편리한 설계 환경 활성화 위해 해석 SW 특별 프로모션”

입력 2021-01-22 11:32업데이트 2021-01-22 13:13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캐디언스시스템은 설계자들의 편리한 설계 환경 활성화를 위해 토털 엔지니어링 솔루션 해석 소프트웨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기존 3D CAD 구매비용 수준으로 해당 SW(소프트웨어)를 도입할 수 있으며, 고급 해석 SW 대비 70% 이상 저렴하게 제공한다는 것.

회사 관계자는 “모든 프로모션에는 전 처리 작업에 사용하는 3D 모델링 수정을 위한 Solid Edge 기본 3D CAD 제품이 포함되어 있다”며 “해당 소프트웨어는 해석의 과정을 통합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기능 환경을 제공하여 3D CAD를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라면 누구나 쉽게 해석 진행이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산업현장에서 해석 SW는 기술적인 완성도를 높이는 것과 더불어 편리성과 확장성이 요구된다. 편리성이 갖춰진 SW일수록, 제품 설계자들도 쉽게 접근이 가능한 그래픽사용자인터페이스(GUI) 환경과 단순하고 직관적인 설정을 갖추고 있어 비전공자들 또한 쉽게 접근이 가능한 편이다. 확장성의 경우 특정 분야에 국한되는 것이 아닌, 단일 SW를 여러 분야에서 적용함으로써 프로그램을 통일해 사업 프로세스의 단일화를 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제조업체에서 해석 SW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추세다. 하지만, 해석 SW가 고가이거나 고용해야 할 전문 해석 엔지니어의 고임금, 해석(CAE) 외주 업체를 통할 시 고비용 지불 등의 문제가 있다.

캐디언스시스템에 따르면 판촉행사 제품인 해석 소프트웨어는 별도의 외주 비용 없이 초보 제품 설계자가 제품 사전 검증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쉽게 사용가능하다는 게 특징이다. 기존 해석 소프트웨어의 한계라 여겨지던 단일의 GUI 환경과 단순하고 직관적인 조건 설정을 갖춰 편리성이 높은 편이며, 디지털 환경 제품 검증 방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반영하여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열/구조해석을 해결하는 Solid Edge Simulation, 유동해석 영역을 해결하는 FloEFD for Solid Edge와 이 모두를 동시에 적용할 수 있는 연성 해석의 구성도 갖춰 전문적인 3D 모델링 제품 검증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인지도 높은 소프트웨어들을 기반으로 만들어져 Solid Edge Simulation에는 지멘스의 NX Nastran을 솔버에 탑재했으며, 전후처리 기능은 Femap을 장착했다. 유동해석 소프트웨어 FloEFD for Solid Edge는 기존 3D CAD의 CFD 해석 소프트웨어 중 신뢰성 있는 솔루션을 포함하여 개발했으며 FloEFD의 6가지 모듈 모두 적용 가능하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
오늘의 추천영상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IT/의학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