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21개의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퇴출시킨 것으로 나타나 주의가 요구된다.
모바일 전문 매체 매셔블은 지난 2일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해킹 앱이 발견됐다. 여기에 포함되는 앱은 사용자 기기에서 관리자 권한을 가로채 자료를 빼낼 수 있다”면서 “다운로드 받은 데이터와 사진, 동영상 그리고 문자메시지까지 해당 기기의 사용자도 모르게 빠져나갈 수 있다”고 경고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 올라온 앱 중 구글이 선별한 ‘해킹 앱’은 다음과 같다.
△Falling Down △Super Guitar Solo △Super History Eraser △Photo Editor △Super Ringtone Maker △Super Sex Positions △Hot Sexy Videos △Chess △下坠滚球_Falldown △Hilton Sex Sound △Screaming Sexy Japanese Girls △Falling Ball Dodge △Scientific Calculator △Dice Roller △躲避弹球 △Advanced Currency Converter △APP Uninstaller △几何战机_PewPew △Funny Paint △Spider Man △蜘蛛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네티즌들이 위에 해당하는 앱을 설치했다면 즉시 삭제해야 한다.
안드로이드 마켓에 ‘해킹 앱’이 있다는 사실이 알려진지 얼마되지 않아 사용자들이 주의깊게 살펴봐야 한다. 또한 이러한 소식을 전해들은 일부 국내 네티즌들은 자신의 트위터와 커뮤니티 사이트들에 관련 정보를 긴급하게 전파하고 있다.
한편 구글은 ‘해킹 앱’을 내려받은 사용자 수는 최소 5만여 명이 되는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아울러 앱을 다운로드 받을 때 리뷰를 꼼꼼히 살펴보는 등 사용자가 각별한 관심을 가질 것을 당부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