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흉터로 인한 고민, 한방(韓方)으로 해결

  • Array
  • 입력 2009년 11월 11일 09시 03분


코멘트
지금 메이크업 트렌드는 피부 톤을 밝고 화사하게, 투명한 피부를 그대로 반영하는 것이 추세. 투명하고 뽀얀 피부 결은 가진 이들은 한결 어려보이고, 밝은 인상을 준다. 이런 메이크업 트렌드에 좌절하는 이들이 있다.

30대 중반인 직장인 김모씨는 20대에도 멀쩡하던 피부에 30대에 들어 갑자기 나타난 여드름으로 고민이다. 같은 자리에 계속 나는 여드름, 방치해 두었더니 볼 부위에는 듬성듬성 화산분화구 같은 흉터가 자리 잡게 되었다.

이 때문에 유행하는 투명화장은 꿈도 꾸지 못하는 그녀, 여드름 흉터로 피부에 굴곡이 있어 이를 커버하느라 두꺼운 화장을 할 수 밖에 없고 짙은 화장으로 더 늙어 보이는 얼굴 때문에 마침내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적절한 치료방법을 수소문 중이다.

더 이상 여드름 청춘의 심벌 아니다.
예전에는 사춘기 10대 청소년들에게 주로 나타나던 여드름. 이제는 성인연령의 남녀 구분 없이 나타난다. 노화가 시작되는 나이에 갑자기 찾아온 여드름, 원인은 다양하다. 사회생활로 인한 스트레스, 잦은 야근, 불규칙한 식생활, 환경오염 등으로 신체 호르몬의 리듬이 깨져 나타나는 것이 대부분이며, 그 외 내부 위염, 변비 등의 장기질환으로 인해 나타나기도 한다.

이렇게 30대 여드름으로 병원을 찾는 남녀들의 공통점은 ‘이러다 말겠지’라는 안일한 생각으로 여드름을 방치해 두었다간 반복되어 나타나고 적절한 치료 없이 오염된 손으로 만졌다가 오히려 여드름 흉터만 얻게 된 경우가 많다. 이렇게 함몰된 여드름 흉터는 진피까지 손상된 것이므로 완치가 어렵다.
피부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박피를 해도 한계가 있다. 오히려 박피 후 얇아진 피부로 인해 안면홍조나 더욱 예민해진 피부 때문에 또 다른 고민을 해야 한다. 이런 여드름흉터로 고민하는 이들에게 최근 이 같은 부작용을 최소화 하고 피부자체의 재생력과 치유력을 높여 여드름 흉터를 회복시키는 한방 침(針) 치료가 주목받고 있다.

여드름흉터, 한방 침요법으로 해결
여드름 흉터에 한방침치료를 적용하는 곳으로 유명한 윤앤송한의원은 윤침법을 여드름 흉터치유에 적용하고 있다. 이 특수 침 치료 시스템은 흉터치료, 미백치료, 항노화 치료 등에 나뉘어 적용하고 있다.
여드름흉터치료에는 윤침 시스템을 적용한다. 이 특수 침 시스템을 통해 여드름 흉터의 함몰부위 유형( ‘U’, ‘凹’, ‘V’자 형)에 따라, 일일이 흉터 하나하나에 침을 시술하는데 마치 모발을 한 가닥 한 가닥씩 두피에 심는 것과 비슷한 과정이라고 한다. 1회 시술에 소요되는 시간은 30분에서 1시간, 흉터범위에 따라 전체적인 치료기간은 달라지며, 보통 3주 간격으로 나눠 치료하게 되는데 그 사이에는 침 치료 후 자극을 받은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도록 안면근육 풀어주는 마사지를 비롯해, 백령, 용규자 등 한약제로 만든 외용제를 발라 치유를 돕는다.

전체적인 치료기간은 흉터의 범위와 깊이에 따라 달라지지만 보통 여성의 경우 4회~5회 정도, 남성의 경우 7~8회 정도 반복하게 된다. 일률적으로 자극하는 기계적인 치료의 한계를 극복하고 새살이 차오르게 하는 윤침법 시술을 통해 70∼80% 이상의 흉터복원이 가능하게 하고 있다.
단, 모든 치료가 그러하듯이 스스로의 노력이 결여되면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할 수도 있으므로 모공을 막고 염증을 일으킬 수 있는 두꺼운 화장을 한다거나 검증되지 않은 여드름 제품을 사용하는 등의 행위는 삼가는 것이 좋겠다.

도움말 : 윤앤송한의원 강남본점 윤송(潤松) 김용국원장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 donga.com & ePR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