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을 위한 눈성형–하안검수술(눈밑주름,눈밑지방제거

  • 입력 2008년 6월 26일 16시 13분


여성은 누구나 자신의 모습이 아름답기를 원한다.

젊은 여성들은 패션잡지를 구독하여 최신 패션 경향을 습득하고 모델들이 착용한 액세서리 또는 그들의 화장법을 공부하여 자신에게 적용하기도 한다. 이제 이들에게 있어서 피부관리는 필수가 되었고, 자신의 얼굴의 한 부분을 아름답게 고치는(성형) 것은 선택사항이 되었다.

성인 뿐만이 아니다. 어린 여자아이에게 예쁜 옷을 입히고, 머리를 단장해주면 자신의 모습을 거울에 비춰보며 기뻐하고, 나이가 지긋하신 어르신에게 예쁜 꽃이 그려진 분홍 스웨터를 선물하면 말은 “왜 사왔니” 하시면서 얼굴에는 미소가 번진다.

대부분의 여성은 자신이 항상 젊고 아름답기를 원하지만 사람은 누구나 나이가 들면 그에 따라 점점 노화가 진행되어 젊은 시절의 모습을 서서히 잃게 된다.

진행되는 노화를 막기 위해 여성들은 많은 노력을 하고 있지만 세월은 막을 수가 없는 것.

특히 중년으로 접어들면 나이가 들어 눈 바깥쪽이 짓무르거나 눈꺼풀이 쳐져서 눈썹을 이용해 눈을 뜨는 경우와 피부가 많이 처져 본인의 쌍꺼풀이 안 보이는 경우가 생기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는데, 이럴 때는 상안검거상술(눈처짐교정수술)이 필요한 경우다.

또한 피부가 늘어지고 안와격막이 느슨해지면서 지방이 밀고 나와 불룩해 보이고 주름지게 될 경우, 이는 피곤해 보이고 어두운 인상을 줄뿐만 아니라 늙어 보이는 인상을 주어 중년 또는 노년의 여성들은 눈성형을 고려하게 된다. 이런 눈밑지방제거를 위해 필요한 눈수술이 하안검성형술이다. 최근에는 많은 부모들이 이처럼 상안검, 하안검 수술을 원하고 있어 자식들은 부모에게 어버이날과 같은 행사 때 눈성형을 효도상품으로 선물하여 인기를 모으기도 했다.

▶ 하안검성형(눈밑주름제거, 눈밑지방제거)

눈밑주름과 지방을 제거하는 전통적인 방법은 아래 속눈썹 하방 2mm에 절개선을 가하고 바깥 눈꼬리 쪽에도 45도 외하방으로 8~10mm의 절개선을 가한다.

피부와 근육 피판을 박리한 후 지방을 제거하거나 재배치한 후 적절히 피부와 근육을 당겨서 남은 피부와 근육을 제거한 후 봉합하게 되는 것이다. 이 때에 제거할 수 있는 피부와 근육의 양은 3~4mm 밖에 제거할 수 없는데 그 이유는 더 이상 제거할 경우 아래 눈꺼풀이 뒤집히는 안검외반증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와 같이 3~4mm 정도 밖에 제거하지 못할 경우 2~3년 지나면 주름이 재발하는 경우가 많다.

수원에 위치한 이상호성형외과 이상호 원장은 노인성 하안검의 경우 눈의 가로 길이가 늘어나서 힘을 받지 못하기 때문에 피부와 근육을 3~4mm 밖에 제거하지 못하는 것에 착안하였다. 즉, 빨래줄이 늘어졌을 때 빨래를 얹으면 땅에 닿는데 이 때는 빨래 줄을 잘라 팽팽하게 해준 후 빨래를 얹으면 빨래가 땅에 닿지도 않고 많이 얹을 수 있게 된다.

이와 같은 원리를 적용하여 눈 바깥쪽 꼬리 전 층을 2~3mm 잘라서 당겨 움직이지 않는 눈 바깥쪽 힘줄(외안각 인대)에 고정해 줌으로써 아래 눈꺼풀이 힘을 받게 되므로 약 2배인 5~10mm 의 피부와 근육을 잘라내면서도 눈이 뒤집히지 않게 된다.

이 방법을 사용하는 경우 세로로 2배의 길이만큼 제거할 수 있지만 가로로도 2배의 길이만큼 제거할 수 있으므로 수술 후 결과가 매우 팽팽하고 재발이 없으며 일생에 한번만 수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상호원장은 이상의 방법을 개발하여 약 10년째 시술하고 있는데 그 결과가 매우 좋다고 한다.

수술 전, 중, 후 통증이 없으며 세수는 이틀째에 할 수 있고, 수술 후 4일이면 실을 빼고 1주일이면 잘 몰라볼 정도가 되고 3개월 후면 흉도 거의 보이지 않게 된다.

혹시라도 하안검 성형술시 너무 많이 피부와 근육을 잘라내서 아래 눈꺼풀이 뒤집히는 안검외반증 환자도 이 방법을 이용하면 쉽게 교정이 가능하다.

이상호원장은 “하안검성형술은 미용의 목적도 있겠지만 더불어 기능적인 목적에 의한 눈수술이라고 할 수 있다” 라고 말한다. 수원성형외과 중에서 하안검, 상안검 등의 중년들을 위한 눈성형을 전문으로 하는 이상호성형외과는 중년 눈성형을 많이 시행하면서 그들의 고충을 충분히 이해하고 그에 따른 시술법을 한층 더 연구하여 부작용 또는 재발하지 않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젠 성형은 젊은 사람들만의 키워드가 아니다. 비록 그들과 중년 또는 노년의 성형의 시술의 의미가 다르기는 하지만 젊은이든 나이가 든 중년이든 아름답고 싶은 욕구가 있다는 것을 어느 누가 욕할 수 있을까? 어느 누구도 자신의 모습이 아름답지 못하다는 것에 대해 유쾌하지 않다는 것은 꼭 찍어 말하지 않아도 모두가 아는 사실이다.

젊어지고 싶고 아름다워지고 싶고 환한 얼굴을 가지고 싶은 마음을 가지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중년의 여성 또는 남성이 자신의 아름다움 또는 기능적인 이유로 인해 성형을 한다고 하면 그들에게 조언하고 싶은 것은 단 한가지. 꼭 올바른 전문의를 찾아 올바른 시술법으로 시술 받기를 하는 마음이다.

■ 도움말: (이상호성형외과) - 성형외과 전문의 의학박사 이상호(www.shbeauty.net)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