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신이 고달픈 탈모,‘자가모발이식’으로 풍성하게

  • 입력 2008년 6월 17일 09시 37분


일반적으로 여성들은 헤어스타일과 옷차림 등 다양한 스타일을 구사할 수 있어 나이를 가늠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반면 나이가 외모에 그대로 투영되기 마련인 남성의 경우 헤어스타일은 외모와 분위기를 결정짓는 가장 큰 요소 중 하나. 그렇다 보니 남성들에게 탈모란 질환 이상의 공포와 서글픔을 의미하곤 한다.

더욱이 날로 심각해져 가는 공해와 스트레스로 인해 탈모는 현대인들이 가장 흔하게 접하는 질환 중 하나로 자리잡았으며 그 연령층 또한 점차 어려지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탈모 시장 만해도 가발서부터 탈모 치료, 탈모 관리, 탈모 샴푸 등에 이르기까지 올해에만 1조원에 달할 정도다.

이중 모발이식술은 과거 일부 연예인들만이 시도하던 사술이었으나 날로 대중화와 첨단화를 거듭하며 가장 자연스럽고 영구적인 효과를 약속하는 해결책으로서 주목을 받고 있다.

‘자가모발이식술’은 머리털 중 탈모를 진행시키는 남성 호르몬의 영향을 받지 않는 뒷 머리카락을 이용하여 빠져있는 부분을 메우는 원리로서 환자의 뒷머리에서 머리카락을 포함한 피부를 모판을 떼듯이 타원형으로 떼어내 봉합을 하고, 떼어낸 머리카락의 모근을 한 올씩 분리해서 탈모 부위에 심는 과정을 거친다. 이식 후 6개월 정도가 지나면 심어진 모근이 완전히 정착하여 새로운 머리가 자라나게 되는데 한번 정착한 머리카락은 뒷 머리카락의 수명과 같이 계속 자라므로 같은 부위가 다시 대머리가 될 염려는 없다.

탈모 부위가 넓다면 ‘메가세션 이식법’ 이 효과적이다. ‘메가 세션’은 한번에 1천5백~2천 모 가량의 모발을 이식하는 일반적인 방법과 달리 3천모 이상 다수의 모근을 한번에 이식하는 방법으로서 빠르고 정확한 모낭분리와 이식부위의 상처 크기를 최소화하는 노하우가 필요한 시술법이다. 이식술 후 모발을 떼어낸 뒷머리의 피부가 약 2주 정도 당기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다.

한편 뒷 머리 부위의 모발이 유난히 굵은 환자들의 경우 보통 가는 솜털이 많은 앞머리 선이 굵은 뒷 머리카락으로 부자연스럽지 않을까 걱정하기도 하는데, 이식 후 이마 선을 따라 ‘레이저’를 이용하면 보다 자연스러운 앞머리 라인을 만들 수 있다.

이식 후 모근을 건강하게 하고 모발의 생장을 돕는 약물인 ‘메조테라피’를 두피에 직접 주사해 혈액순환과 모발생성을 촉진하거나 ‘헤어 레이저’를 두피에 직접 조사하면 두피의 혈행을 원활히 하고 탈모를 유발하는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초이스피부과 의원 최광호 원장 피부과 전문의 의학박사>

www.skinchois.co.kr / 02-546-6445

대한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 인증필 제070503-중-462호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