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한 피부의 적, 여드름을 잡아라!

  • 입력 2008년 3월 5일 10시 17분


피브로 한의원의 여드름 치료제안
피브로 한의원의 여드름 치료제안
봄맞이 기획기사,

적(敵)의 피부관리법

드디어 길고 길었던 겨울이 지나고 개강, 입학과 함께 따스한 봄이 찾아오고 있다. 하지만 들뜬 마음에 방심은 금물, 겨우내 피부를 괴롭히던 찬바람을 보내고 나니 황사가 우리를 맞이하고 있기 때문이다.

피부는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는 아주 기본적인 절차다. 깨끗한 피부는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주목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만약 여드름이 울긋불긋하게 솟아 있다면 상대방에게 호감을 주기 힘들 것이다.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의 적, 여드름을 어떻게 잡아야 할까.

◆사춘기 첫 만남,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는데...

대부분, 호르몬의 분비가 왕성한 중, 고등학교 때 이마를 중심으로 여드름이 나타나기 시작한다. 대부분의 경우, 처음 여드름이 나면 뾰루지나 피부 트러블 정도로 생각하다가 여드름이 나는 부위가 점점 늘어 갈수록 걱정도 함께 늘게 된다. 하지만 사춘기 한 때의 심볼이겠거니 하는 대수롭지 않은 마음으로 적극적인 치료와 예방을 소홀히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끝나지 않는 끈질긴 만남, 악화와 호전의 반복인 여드름치료

대학 진학 후 성인이 되어 외모에 더 신경을 쓰게 되고,‘여드름이야 나이가 들어갈수록 점차 좋아지겠지’라는 막연한 생각은‘여드름을 반드시 치료 해야겠다’는 결심으로 바뀌어 가게 된다. 치료를 위해 여드름에 좋다고 하는 화장품, 연고 등을 구해 바르고 약도 복용해 보고 피부 관리도 받아 보지만, 그 때만 잠깐 호전될 뿐 관리를 하지 않으면 다시 여드름이 나는 악순환이 지속된다. 이런 반복 속에 여드름이 남기고 간 자국과 흉터만 늘어가게 되고 결국 포기하게 되기 마련이다.

◆한방 여드름치료, 여드름치료에 센세이션을 일으키다

대부분 여드름 치료라고 하면 피부과 쪽을 떠올리게 되는데 한방으로도 치료가 가능하며 오히려 여드름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한방에서는 여드름 자체보다는 일단 몸의 불균형을 바로잡는 근본치료를 먼저 한다. 여드름 치료 전문 피브로 한의원에서는 잘못된 식습관이나 스트레스, 호르몬제제, 과로와 야근, 호르몬의 불균형, 그리고 그로 인한 피지 합성의 과다로 결국 여드름 균이 증식해 염증으로 이어지는 긴 전 과정을 통해 원인을 찾아 치료를 한다고 말했다.

여드름이 발생하게 되는 그 원인으로는 비위계통의 문제, 자궁 문제, 대장 문제, 기혈의 부조화 등 여러 가지를 들 수 있다. 각자 자신의 발생 원인을 찾아 한약을 처방하고 증상을 가라앉힌 뒤 꾸준히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이렇듯 몸의 불균형을 바로잡고 증상을 가라앉힌 후, 안정기 치료와 흉터 재생치료를 받아야 여드름과 그 흔적을 없앨 수 있다. 피브로한의원에서는‘매직스탬프’라는 자신들만의 치료법으로 여드름 흉터 치료를 보다 효과적으로 시술하고 있다.

도움말 Ⅰ 피브로한의원 http://www.pibro.co.kr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