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즈마 피부재생술'로 눈가 주름 펴고 젊어지자

  • 입력 2007년 10월 4일 16시 12분


코멘트
다양한 표정 때문에 생기는 주름이 바로 ‘표정주름’이다. 그 중 싱글벙글 잘 웃는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주름이 있다. 눈가 옆에 자잘하게 잡히는 ‘미소주름’이 그 중 하나. 주로 웃음이 예쁘고 사람 좋아 보이는 사람들한테서 진하게 나타난다. 나이가 어릴 때는 웃을 때만 이 미소주름이 나타나지만 30대 이후에는 웃고 있지 않아도 주름선이 뚜렷이 보이게 된다. 나이가 들면서 피부 노화가 진행되고 피부 탄력이 감소되기 때문이다. 여기에 평소 눈을 비비는 습관이나 자외선으로 인한 노화까지 겹치면서 더 주름이 깊어진다.

웃어서 생긴 주름이니 뭐가 문제냐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어느 순간 노화의 징표로 여겨지는 순간이 오면 고민을 하게 된다. 그렇잖아도 피부도 까칠해지고 볼 살이 처지는데다 기미까지 늘어 가는데 눈가 주름이 유난히 자글자글 하면 또래보다 훨씬 나이 들어 보이는 탓이다. 그래서 많은 여성들이 30대만 들어서면 눈전용 크림을 발라가며 눈주름을 늦추기 위해 애를 쓴다.

▲ 눈가 잔주름 치료, 플라즈마 피부재생술

그동안 주름 치료를 위한 많은 레이저 시술이 등장했지만 눈에 가까운 피부까지 접근하기는 좀 어려운 감이 있었다. 눈 주위 피부가 워낙 예민해 부작용 소지가 많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주로 보톡스 주사가 주름 완화에 이용되었다. 하지만 효과가 6개월 이하로 짧고 깊은 주름에는 효과가 적다는 단점이 있었다. 하지만 플라즈마는 부작용이 최소화돼 예민한 눈 주위 시술에 무리가 없어 눈가 주름 치료에 효과적으로 작용하고 있다.

잔주름에 효과적인 ‘플라즈마 피부재생술’은 이온화된 기체를 이용해 피부에 직접 접촉하지 않고 피부의 속 조직구조에만 에너지를 전달, 새로운 피부로 재생하도록 촉진하는 원리를 지닌 레이저이다. 피부 겉에는 열 손상을 일으켜 기미, 주근깨 등 색소질환을 치료하고, 안으로는 열 변형을 일으켜 새로운 콜라겐을 형성시켜 주름 및 흉터를 치료하고 모공을 좁혀준다. 새로운 콜라겐은 시술 후 1년 정도까지 지속시켜 시간이 지날수록 피부가 개선되는 효과가 있다. 눈가주름 치료 외에도 얼굴 곳곳에 주름이 심하면 얼굴 전체 시술도 가능하며, 주름 개선이라는 주 효과 외에도 기미와 잡티, 검버섯이 옅어지는 효과가 부수적으로 나타난다.

▲ 주름 개선에 피부 탄력 증가, 색소 침착 개선

시술 시간은 보통 15~20분이며 참을 수 있는 정도의 약간의 통증이 있다. 눈가 주름이 자글자글하면 눈 주위에만 시술이 가능하고, 얼굴 전체에다 하거나 손등주름, 목주름 등 얼굴 부위가 아닌 곳도 치료할 수 있다.

플라즈마 시술은 주름 개선 효과와 더불어 피부 탄력도 다소 증가하고 색소 침착도 개선되어 얼굴이 훨씬 젊어보이게 된다. 단, 시술 후 홍반이 생기기 때문에 3~4일 정도는 외출시 반드시 선글라스를 착용해야 하고 일주일 정도 외부 활동에 불편이 있을 수 있다.

플라즈마는 골이 깊은 미간주름, 깊이 패인 팔자주름 등 심한 주름보다는 얼굴 전체의 잔주름에 개선 효과가 더 크다. 또, 깊고 좁게 패인 흉터 보다는 얇고 넓게 패인 흉터치료에 효과적이다.

■ 강한피부과의원 강진수 원장(www.kangskin.co.kr, 1644-9007)

대한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 인증필 제 070508-중-529호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