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세상]"알짜 휴가정보 인터넷 속에 다 있네"

  • 입력 2000년 7월 23일 19시 22분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됐다. 눈을 감으면 파란 바다의 물결이 어른거린다.

하지만 휴가 기간이 되면 사람들은 고민에 빠진다. 어디를, 어떻게, 얼마 만큼의 비용으로 떠날지 결정하기가 힘들기 때문이다. 바쁜 일과 때문에 여행사를 일일이 찾아다니는 것도 쉽지 않다.

그렇다면 인터넷을 이용해 보자. 인터넷의 바다엔 경제적이고 유용한, 그리고 즐거운 휴가여행 정보가 가득하다. 더운 여름 땀흘리며 돌아다닐 필요 없이 클릭 몇 번만으로 휴가 준비를 마칠 수 있다. 게다가 숙박비 등을 미리 확인할 수 있어 비용도 쉽게 가늠해 볼 수도 있다.

▽여행전문 사이트〓아무런 정보가 없는 사람은 여행상품 검색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투어서치(www.toursearch.co.kr)는 자신의 휴가 출발날짜에 어떤 여행상품이 있는지를 보여준다. 여행지별, 테마별로도 조건에 맞는 여행상품을 검색할 수 있다. 트래블하우닷컴(www.travelhow.com)은 수많은 여행상품들을 비교해서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것을 선택하게 해준다. 이 사이트는 현재 약 1000여 가지 여행상품을 올려놓고 있다.

네띠앙 여행정보 사이트(travel.netian.com)와 3Wtour(www.3Wtour.co.kr), 여성전용 인터넷 마이클럽(www.miclub.com) 등은 여행시기와 목적에 맞춰 휴가계획을 만들어주는 맞춤여행 정보를 제공한다. 이 사이트들에 들어가 여행목적과 목적지, 예산을 입력하면 추천 여행지 정보를 바로 알려준다. LG홈쇼핑 이숍(www.lgeshop.com)에서는 E메일을 보내면 일정 및 계획을 짜서 보내준다.

최근엔 여행분야에 역경매 사이트가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역경매란 소비자가 먼저 가격을 제시하면 업체가 여기에 맞춰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 프라이스키스(www.pricekiss.com)는 국내외 호텔숙박권 및 항공권, 국제전화 카드를 역경매로 팔고 있다. 항공권의 경우 출발지, 도착지와 희망하는 요금을 입력하면 가장 알맞은 항공권 정보를 보여준다.

▽숙박〓빨리OK닷컴(www.82ok.com)은 국내 및 해외 호텔과 콘도, 렌터카의 실시간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달 ‘초특가 숙박지’를 정해 정가보다 최고 70% 할인된 가격혜택을 준다. YM인터넷투어(www.hotelall.com)는 경주 힐튼호텔, 제주하얏트호텔 등 최고급 호텔 4곳의 숙박권을 50%까지 할인해 판다. 트래블나우(www.travelnow.co.kr)는 전세계 4만여개 호텔을 실시간으로 연결해 예약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휴가기간 중 고향의 정취를 느껴보고 싶은 사람들은 민박사이트를 이용해볼 만하다. 민박전문 사이트로는 호도(www.hodo.co.kr)와 한국민박협회(www.indongcho.com)가 유명하다. 이들 사이트에서는 전국 각지방에 있는 민박집에 대한 정보와 연락처를 제공한다.

▽쇼핑 및 기타〓야후코리아(www.yahoo.co.kr)쇼핑몰 삼성몰(www.samsungmall.co.kr) 바이엔조이(www.buynjoy.com) 라이코스(www.lycos.co.kr)쇼핑몰 등에서 다양한 바캉스용품을 팔고 있다. 스킨스쿠버 장비, 제트스키, 보트 등 스포츠용품에서부터 샌들 여름향수 선탠크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여름용품이 준비돼 있다.

한글과컴퓨터가 설립한 예카투어(www.yecatour.com)는 여행정보 뿐만 아니라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한다. 피서지에서의 피부관리법, 아기를 데려가는 엄마들을 위한 주의사항과 여름철에 발생하기 쉬운 질병 대처법 등을 소개하고 있다.

신용카드 전문포털 수노이닷컴(www.sunoi.com)은 휴가지에서 생기기 쉬운 카드관련 사고 사례와 해결방법을 알려준다. 또 매달 10일 휴가지에서 ‘펑크’내기 쉬운 카드대금 전액을 상금으로 지급하는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다.

<문권모기자>africa7@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