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車연비 규제 대폭 완화”… 바이든 정책 또 뒤집기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중국이 3일 최초의 재사용 로켓인 주췌(朱雀)-3호를 발사해 성공적으로 궤도에 진입했으나 1단 추진체 회수에는 실패했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보도했다. 민간 우주업체 랜드 스페이스가 설계한 재사용 로켓 주췌-3호는 이날 정오 간쑤성 주취안 위성발사센터에서 발사됐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지지가 ‘차이(선거 승리)’를 만들었다.”2일 ‘보수 텃밭’ 미국 테네시주의 연방 하원의원 보궐선거에서 승리한 집권 공화당 소속 맷 밴 엡스 당선인(42)의 승리 소감이다. 트럼프 대통령의 핵심 지지층 ‘마가(MAGA·미국을 다시 위대하게)’ 성향 정치인인 그…

여자친구와 떨어져 앉았다는 이유로 승무원과 실랑이를 벌인 남성 때문에 상하이 도착을 30분 앞두고 항공기가 긴급 회항했다.2일(현지 시간) 더선, 데일리메일 등에 따르면 사건은 이달 1일 오후 7시 일본 나리타 국제공항을 출발해 중국 상하이 푸동공항으로 향하던 스프링 에어라인 재팬 I…

14세부터 베이핑에 중독된 뉴질랜드 17세 소년의 폐가 여러 번 붕괴되고 검게 변한 폐 조직을 절제했다. 소년은 "베이핑이 폐를 망가뜨렸다"고 경고하며 청소년들에게 전자담배의 위험성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나섰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일(현지 시간)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방안’을 들고 온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특사를 1시간 가량 기다리도록 한 이후에 접견한 것으로 나타났다.CNN과 러시아 EADaily 등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이날 오후 5시께 러시아 모스크바 크…

10대 때 교통사고를 당해 머리를 다쳐 기억을 잃었던 인도의 한 남성이 수십년 뒤 또 다시 머리를 다치면서 기억을 회복해 가족과 재회했다는 사연이 전해졌다.지난달 21일 인도 매체 힌두스탄타임스와 타임스오브인디아에 따르면 1980년 히마찰프라데시주 시르마우르의 한 마을에 살던 남성 리…

하워드 러트닉 미국 상무장관이 한국이 미국에 현금으로 투자하기로 한 2000억 달러(약 294조 원)의 투자처 관련해 “먼저 원자력부터 시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미국 내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등을 구축하는 데 천문학적인 민간 투자가 이뤄지고 있음에도 전력 생산 인프라가…

美 트럼프 2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일 한국을 ‘수년간 미국을 착취해 온 동맹국’ 중 하나로 지목해 논란을 일고 있다.3일 폭스 뉴스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워싱턴DC 백악과에서 열린 내각회의에서 “수년간 미국을 착취해 온 동맹국들이 있다”며 “이들에게 역사상 유례 없는 관세를 부과해…

과거 러시아 황실이 소유했던 보석 장식품 ‘파베르제 달걀’ 가운데 ‘겨울 달걀’(Winter Egg)이 런던 크리스티 경매에서 2290만 파운드(약 445억 원)에 낙찰됐다.2일(현지 시간) AFP통신과 BBC 등 외신에 따르면 영국 런던 크리스티 경매소는 이날 옛 러시아제국의 보석 …

구글 ‘제미나이 3’의 맹추격에 오픈AI가 ‘코드 레드’를 발령했다. 올트먼 CEO는 신사업을 전면 보류하고, 챗GPT의 속도와 개인화 등 ‘기본기 다지기’에 총력을 쏟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