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국제
“누가 남편이고, 누가 아내?”…쌍둥이처럼 닮은 中 부부
뉴시스(신문)
입력
2025-10-16 14:49
2025년 10월 16일 14시 49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코멘트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프린트
ⓒ뉴시스
중국에서 쌍둥이처럼 닮은 부부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16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광둥성 둥관 출신의 20대 부부 량 가이위와 허셴 셩은 짧은 동영상으로 소셜미디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둘은 2만1000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도우인(중국판 틱톡) 계정에서 ‘남편은 누구고 아내는 누구인가?’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려 화제가 됐다.
영상 속에서 두 사람은 가발을 쓰고 서로의 표정을 따라 하며 마치 쌍둥이처럼 똑같은 모습을 보여준다.
‘남편에게 화장을 하다’라는 또 다른 영상에선 남편이 아내와 같은 모습으로 변신해 35만 개 이상의 ‘좋아요’를 받았다.
량은 “전통 약초 사업에서 40년 전통을 가진 가문 출신으로 소개팅을 통해 만나 6개월 후 결혼했다”며 “처음 만났을 때, 우리가 전혀 닮지 않았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몇 년 동안 함께 살고 나서야 서서히 우리가 서로를 닮았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지난 2년 동안 거의 밤낮으로 함께 일해 닮아간 것 같다”고 말했다.
남편은 내성적인 성격 탓에 처음에는 카페라 앞에서는 것을 어려워했다고 한다. 하지만 늦은 시간까지 콘텐츠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영상을 편집하는 아내의 모습을 본 뒤 용기를 내 함께 하기로 했다.
놀랍다는 네티즌들의 반응이 이어졌다. 한 사용자는 “그들은 닮았을 뿐만 아니라 동일하다”며 “주름마저도 비슷하다”고 말했다. 다른 이는 “가서 DNA 검사를 받아야 한다”며 “실제로 오랫동안 헤어진 남매면 어쩌냐”고 했다.
[서울=뉴시스]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
교수와 제자들 창업했더니 260억 몰려… 세계 5곳만 가진 기술[허진석의 톡톡 스타트업]
‘폐고혈압중 3%’ 희귀난치병…“숨차고 피곤하면 의심을”
경찰, 부부싸움 끝에 남편 살해한 60대 여성 긴급체포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