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케데헌)’가 미국 팝 슈퍼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의 영국 오피셜 차트 장악에도 호성적을 유지하고 있다.
24일(이하 현지시간)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인 걸그룹 ‘헌트릭스’의 ‘골든(GOLDEN)’이 오피셜 싱글 톱100 최신 차트(24~30일)에서 3위를 차지했다. 지난 주와 같은 순위로 14주째 톱5를 지키고 있다.
‘골든’은 앞서 7주 연속 1위, 비연속 총 8주 정상에 올랐었다. 해당 차트 K팝 가수 최장 1위 기록이다. 헌트릭스 ‘골든’ 이전 이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K-팝 곡은 13년 전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2012)로, 1주만 정상에 올랐었다.
헌트릭스의 또 다른 곡인 ‘하우 잇츠 던(REHOW IT’S DONE)‘은 지난 주보다 3계단 역주행해 9위를 치지했다. 해당 차트엔 통산 5주째 머물렀다.
헌트릭스의 또 다른 곡 ’왓 잇 사운즈 라이크(What It Sounds Like)‘는 13위로 해당 차트에 처음 들어왔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 수록곡으로, K팝 간판 걸그룹 ’트와이스‘ 정연·지효·채영이 가창한 버전의 ’테이크 다운‘은 99위에 걸렸다. 해당 차트에 13주 연속 진입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4곡이 12주 연속 오피셜 싱글 톱100에 들어온 셈이다.
K팝 간판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겸 솔로가수 지수(JISOO)가 영국 그룹 ’원디렉션‘ 출신 가수 제인(ZAYN)과 협업한 새 싱글 ’아이즈 클로즈드(EYES CLOSED)(Feat. ZAYN)‘는 59위를 차지하며 2주 연속 진입했다.
K팝 간판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겸 솔로가수 로제가 미국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함께 지은 글로벌 히트곡 ’아파트‘는 지난 주보다 1계단 상승해 66위를 차지했다. 지난 18일이 발매 1주년이었던 이 곡은 해당 차트에 53주 연속 들어왔다.
스위프트의 정규 12집 ’더 라이프 오브 어 쇼걸(The Life of a Showgirl)‘은 지난 주에 이어 오피셜 앨범차트와 싱글차트 모두 장악했다. 이 음반은 앨범차트에서 3주 연속 정상에 올랐고, 이 앨범 오프닝 트랙 ’더 페이트 오브 오필리아(The Fate of Ophelia)‘도 3주 연속 1위를 지켰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