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서진에 ‘게이’ 비아냥…‘윤식당2’ 오역 논란 속 영상 삭제

동아닷컴 조혜선 기자 입력 2021-04-05 17:02수정 2021-04-05 17:19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논란이 된 영상과 관련 댓글. tvN·유튜브
tvN 인기 예능프로그램 ‘윤식당’이 뒤늦게 오역 논란에 휩싸였다. ‘윤식당’ 측은 문제의 영상을 별다른 해명없이 삭제했다.

최근 커뮤니티 게시판에서는 2018년 방송된 tvN ‘윤식당2’와 관련한 오역 관련 게시글이 퍼졌다. 논란이 된 영상 속 한 독일 남성은 이서진이 지나가자 앞에 앉은 여성에 한마디했다. 자막에는 “여기 잘생긴 한국 남자가 있네”라고 나왔다.

하지만 독일 유학생임을 밝힌 한 누리꾼은 유튜브 댓글을 통해 “이 분은 이서진 씨 보고 ‘게이‘라고 한 거다. 잘생겼다고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또다른 누리꾼도 “‘게이 한국 남자들이 있네’라는 말이 어떻게 ‘잘생긴 한국 남자들’로 번역되냐”면서 “유학 중 흔하게 겪은 인종차별을 이런 식으로 보니 화난다”고 분노했다.

주요기사
다른 영상에도 ‘인종차별’ 문제가 지적됐다. 윤식당을 방문한 유럽 커플은 이서진을 향해 “저 남성은 혼혈일 거다”라고 발언했다. 이를 두고 누리꾼들은 “아시아인은 못생겼으니 잘생긴 이서진은 혼혈일 것이라는 전형적인 인종차별 발언”이라고 지적했다.

오역 논란이 거세지자 tvN 측은 해당 내용이 담긴 영상을 삭제했다. 다만 어떠한 입장이나 해명은 내놓지 않은 상태다.

논란이 된 영상과 관련 댓글. tvN·유튜브

조혜선 동아닷컴 기자 hs87cho@donga.com
오늘의 핫이슈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