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브레인은 빅마마의 히트곡 ‘브레이크 어웨이(Break away)’ 리메이크 버전을 각종 음원 사이트에 공개 됐다.
빅브레인이 재해석한 ‘Break away’는 그룹 빅마마의 데뷔곡을 리메이크한 곡이다.
원곡이 R&B 곡의 강한 그루브를 강조했다면, 2015년 빅브레인의 ‘Break away’는 멤버 개개인의 장점을 부각시키는 부드러운 하모니에 중점을 뒀다.
이에 대해 빅브레인은 “선배님들(빅마마)보다 뛰어나다는 이야기를 듣고 싶어서 곡을 리메이크 한 것이 아니라, 닮고 싶은 마음에 부르게 됐다”고 설명했다.
소속사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빅브레인이 진정한 보컬 그룹이 되어가는 과정이기도 하면서 사라져가는 ‘듣는 음악’을 위한 또 하나의 당찬 도전이 될 것”이라며 “빅브레인이라는 네 명의 젊은이들의 진심이 담긴 목소리와 도전을 시작으로 드라마, 영화, 춤 외에 다수의 다른 콘텐츠를 위한 부가 콘텐츠가 돼가는 듯한 작금의 ‘음악’이 다시금 존중 받을 수 있는 ‘문화’로 자리매김 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한편 빅브레인은 지난 10월 정식 데뷔한 남성 4인조 R&B그룹으로, 데뷔 전부터 뉴욕 버스킹 공연 영상 등으로 화제를 모으며 ‘포스트 브아솔’로 주목 받았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