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하이라이트/10일]'유리구두' '제국의 아침' 외

  • 입력 2002년 3월 8일 17시 38분


◆유리구두<드라마·SBS 밤9·45>

김필중은 사진으로 태희가 손녀라는 사실을 확인하고 태희는 김필중에게 동생 윤희를 찾아달라고 애원한다. 재혁은 김필중을 위해 일하겠다며 자신을 사라고 한다. 한편 경찰서에서는 김필중의 둘째 손녀가 선주일지 모른다는 생각에 국밥집을 찾고 황국도와 오산댁은 뺑소니범으로 몰릴까 두려워 야반도주를 결심한다.

◆제국의 아침<드라마·KBS1 밤9·45>

왕규는 즉위식 후 김긍률에게 병권을 맡기겠다고 한다. 혜종의 즉위식 날, 혜종이 칙어를 전하던 중 의식을 잃고 쓰러지자 장안이 술렁해지고 급히 즉위식은 정리된다. 왕식렴이 혜종 이후 후계를 효은 태자로 생각하고 있을 때, 요와 소 등 두 형제는 직접 서경의 왕식렴을 찾아간다.

◆일요일 일요일 밤에<오락·MBC 오후6·00>

독특한 음색과 가창력으로 사랑받고 있는 가수 이수영이 경기도 평택에서 게릴라 콘서트에 도전한다. 그는 기존의 차분한 이미지를 벗고 터프 걸로 변신해 찜질방과 노래방 등에서 홍보에 나선다. ‘신동엽의 러브하우스’에서는 60여명의 아이들이 공부하는 15평의 ‘나눔공부방 소망탁아방’을 고쳐준다.

◆지성과의 만남<교양·EBS 밤9·20>

사회와 학문, 예술을 위해 평생을 바친 지성인과 21세기 추구해야 할 삶의 양식과 덕목을 찾아보는 대담 프로그램. 대하 소설 ‘태백산맥’ ‘아리랑’ ‘한강’을 집필한 소설가 조정래씨가 출연한다. 민족의 역사와 현실을 총체화 시키고 통일을 향한 비전을 연 세 편의 대하 소설을 통해 그의 문학정신을 만나본다.

◆개그콘서트<오락·KBS2 밤8·50>

‘수다맨’에서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 약자를 풀어준다. ‘청년백서’에서는 돈 많은 여자 친구와 사귀는 방법을 소재로 했다. ‘동물본부’에서는 정미정 아나운서와 함께 올해의 특이한 동물 선발 대회를 보도하고 ‘봉숭아학당 2002’에서는 ‘시작’이란 주제로 수업한다. 옌볜 총각은 옌볜 돼지에 대한 허풍을 떤다.

◆도전 1000곡<오락·SBS 오전8·50>

가수 현미 김현성 ‘케이 팝’ ‘루나’, 탤런트 이광기, 개그맨 정준하 김종석이 출연한다. 42년 가수 생활중 가장 떨렸다는 현미의 열정적인 무대, ‘태조왕권’에서 견훤의 아들역을 맡았던 이광기의 폭발적인 댄스와 노래, 신인답지 않은 대담함으로 도전하는 듀엣 ‘루나’와 ‘케이팝’의 뜨거운 무대가 펼쳐진다.

◆스타스페셜<오락·MBC 오전10·00>

2년의 공백을 깨고 8집 음반을 낸 신승훈의 11년간 활약상과 변화를 알아본다. 신승훈의 어릴 때부터 지금까지 사진을 통해 옛 추억을 회상해보고 그의 24시간을 셀프 카메라로 담았다. 선배 가수 이문세와 함께 하는 통기타 음악여행과 히트곡의 탄생 배경, 에피소드 등을 뮤직드라마로 감상한다.

◆드라마시티-마누라가수상해<드라마·KBS2밤10·50>

권위적인 약사 남편 강무장에게 쥐여사는 구미홍은 오늘도 옛사랑을 찾기 위해 인터넷을 뒤적인다. 강무장은 전 매제와 미홍이 유혹에 넘어가는지 아닌지를 두고 내기를 건다. 첫사랑의 이름으로 온 메일에 흥분한 미홍은 고민 끝에 호텔로 찾아가고, 무장은 아내에 대한 배신감으로 홧병이 난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