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가이드/30일]'베스트극장' 'VJ특공대' 外

  • 입력 2001년 11월 29일 18시 28분


◆베스트극장<드라마·MBC 밤9·55>

대졸 실업자인 병구와 보일러 기술자 창식은 박찬호의 연봉을 부러워하며 산동네 만화 가게를 전전하는 백수들. 어느날 담배를 사기 위해 수퍼마켓을 찾은 병구와 창식은 점원 아가씨 현정을 보고 첫눈에 반한다. 이 때부터 현정에게 잘 보이기 위한 백수들의 전쟁이 시작된다.

◆VJ 특공대<다큐·KBS2 밤9·50>

‘노래방 대탐험’ 편은 노래방 기기 제작부터 음반 도매상과 인터넷 등을 뒤지며 인기 가수의 신곡을 선점하기 위해 뛰어다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12가지 고래 맛’ 편에서는 울산시 장생포의 고래 고기 전문점을 찾아가 고래 육회, 수육, 갈비찌개 등을 소개한다.

◆이경실 이성미의 진실게임<오락·SBS 오후7·10>

뉴질랜드 현지에서 대자연 속에 숨겨진 진실을 가린다. ‘양처럼 순한 사람’이란 말이 진실인지, 돌고래와 함께 수영을 할 수 있는지 확인한다. 이경실과 이성미가 한가로이 풀을 뜯는 양들을 자극했을 때 양들의 반응을 지켜보고, 바다속에 뛰어들어 돌고래와 함께 수영하는 것에 도전한다.

◆시네클럽-테러리스트<영화·SBS 밤12·55>

김영빈 감독. 최민수 이경영 염정아 주연. 1995년작. 이현세 만화 ‘카론의 새벽’을 영화화한 액션영화로 범죄 조직에 맞선 경찰 형제의 비극을 그렸다. 경찰로 잘 나가던 사현과 수현 형제. 그러나 수현은 테러리스트로 변신해 경찰인 형 사현과 맞닥뜨린다.

◆부부클리닉-사랑과 전쟁<드라마·KBS2 밤11·00>

미경은 남편인 상규가 뚱뚱하다고 무시하자 다이어트를 시작한다. 상규는 미경의 다이어트에 찬성하지만 갈수록 살림을 팽개치고 살빼기에만 집착하는 아내가 짜증스럽다. 어느 날 미경은 다이어트 때문에 시아버지 제사도 잊어버리고, 급기야 집 장만을 하기 위해 모은 돈으로 지방흡입술까지 받는다.

◆열려라 동요세상<어린이·KBS1 오후4·10>

랩이나 댄스 음악을 좋아하는 요즘 어린이들을 위해 동요 ‘고기잡이’와 ‘텔레비전’을 왈츠풍으로 편곡한 뒤 대사를 넣어 뮤지컬하듯 만들어 불러본다. 가수 김현정이 어린이들과 함께 ‘노을’과 ‘앞으로’를 부른다. 첼리스트를 꿈꾸는 4명의 여학생들이 ‘따오기’와 ‘베토벤 미뉴엣’을 연주한다.

◆시네마천국<교양·EBS 밤10·50>

천재를 다룬 영화들을 집중분석한다. 가장 대표적인 천재영화로는 전기영화인 ‘아마데우스’ ‘불멸의 연인’ ‘파리넬리’ ‘폴락’ 등이 있다. 이 영화에서는 주인공의 괴벽과 광기에 찬 삶을 통해 위대한 재능뒤에 숨은 비극을 보여준다. 천재들의 소외된 삶을 그린 ‘굿윌 헌팅’과 ‘파인딩 포레스터’도 만나본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