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입력 1999년 1월 26일 19시 10분
공유하기
글자크기 설정
우리가 살고 있는 집 공간 중에서 가장 과학적인 곳은 바로 부엌. 그 중 가장 획기적인 발명품인 전자레인지를 고안한 사람은 미국의 스펜서 박사. 전자파를 이용하여 음식 안에 있는 수분을 가열해 음식을 익힌다. 그밖에 냉장고 오븐 등의 원리를 알아본다.
★청춘의 덫〈SBS 밤9·55〉
첫 회. 네 남녀의 사랑 배신 야망 등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영주(유호정)는 3개월 전 창사기념 축하장에서 만난 동우(이종원)와 결혼을 하겠다고 생떼를 쓴다. 작은 아버지인 노회장(김무생)은 동우가 치밀하게 계산해 영주에게 접급했을 수도 있다며 은근히 반대 의견을 비치는데….
★휴먼다큐 우리는―탄생〈MBC 오후7·30〉
첫회. 숨어있는 훈훈한 미담과 그윽한 정이 오가는 사람들을 보여주며 인간의 진실성과 위대성을 발견하는 휴먼다큐. 결혼 17년만의 첫 임신과 5년전 받은 위암 수술로 아직도 치료중인 임산부 이씨(43), 대대로 딸이 귀한 이태우씨 부부의 출산 일기를 들어본다.
★사라진 아이들〈Q채널 채널25 밤12·00〉
미국에서는 해마다 부모의 이혼과정에서 양육권이 없는 쪽에서 데려가는 일종의 ‘유괴’를 당하는 아동이 65만명에 달한다고 한다. 부모의 이기심으로 아이들이 고통받는 것이다. 심각한 양육권 분쟁실태를 두 명의 사립탐정이 아이를 되찾아 오기까지 과정을 통해 보여준다.
★VJ리포트―UFO를 찾는 사람들〈iTV 밤9·30〉
우주에는 인간의 과학 수준으로 확인할 수 없는 생명체가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 또한 이들은 미확인비행물체(UFO)는 외계에서 지구에 보낸 탐사 비행물체라고 주장한다. UFO의 존재를 믿는 이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수요기획―생태건축의 신비〈KBS1 밤12·10〉
자연을 해치지 않으면서 쾌적한 인간의 주거활동을 조성하는 생태건축. 그 선진모델인 독일의 ‘킬하세 생태주거단지’와 ‘프랑크푸르트의 상업은행’을 찾아갔다. 인간과 자연, 건축이 함께 공존할 길을 모색해본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