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미리보기]거실서 서해-골프장-호수가 한눈에

  • 동아일보
  • 입력 2021년 11월 9일 03시 00분


코멘트

인천 ‘송도자이 더 스타’
1533채… 판상형-탑상형 등 다양… 단지 안에 도서관-골프연습장-카페
채드윅 송도국제학교도 가까워… GTX-B 개통되면 교통환경 개선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에 들어서는 ‘송도자이 더 스타’ 조감도. 서해 영구 조망권을 가지고 있고, 주변에 대형 수변공원이 들어선다. GS건설 제공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에 들어서는 ‘송도자이 더 스타’ 조감도. 서해 영구 조망권을 가지고 있고, 주변에 대형 수변공원이 들어선다. GS건설 제공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에 서해를 조망할 수 있는 ‘송도자이 더 스타’가 이달 분양에 나선다. 단지 옆에는 송도국제도시에서 가장 큰 수변공원이 들어선다.

8일 GS건설에 따르면 송도자이 더 스타는 9개 동(지하 2층∼지상 44층) 총 1533채(전용면적 84∼151m²)로 구성된다. 이 중에는 테라스형(전용 97∼118m²·57채)과 펜트하우스(전용 133∼151m²·4채)도 있어서 관심을 모은다.

송도자이 더 스타의 가장 큰 강점은 바다가 보이는 우수한 조망이다. 거실에서 서해와 골프장, 호수가 한눈에 내려다보인다. ‘오션뷰’뿐 아니라 ‘골프장뷰’, ‘레이크뷰’까지 갖춘 셈이다. 가구별로 판상형, 3면 개방 코너형, 탑상형 등 다양한 설계 평면을 갖춰 거실과 방, 주방에서 서로 다른 풍경을 볼 수 있다.

조경시설 역시 관심을 끈다. 자이 브랜드의 상징수인 팽나무를 심은 ‘엘리시안 가든’을 비롯해 놀이와 운동,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자이펀그라운드가 들어선다. 사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정원인 그린알파룸과 힐링가든도 조성된다. 아파트 벽면은 커튼월룩(콘크리트 벽면에 유리 마감재 패널을 부착해 마감)을 적용해 고급스럽고 화려한 느낌을 더했다.


커뮤니티 시설엔 아이들을 위한 도서관, 스터디센터, 돌봄센터 등이 들어선다. 실내 골프연습장과, 스크린 골프장, 남녀 사우나, 필라테스 스튜디오도 입점한다. 베이커리 카페와 주방, 문화강좌실, 비즈니스라운지, 공유 사무실 등도 생길 예정이다.

입주민 안전을 위해 주차장은 모두 지하로 배치한다. 가구 내에는 입주민이 필요한 만큼 난방수를 공급할 수 있는 난방 제어 시스템을 설치해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도록 했다. 가구 내 미세먼지와 이산화탄소를 밖으로 배출하는 환기 공기청정 시스템 ‘시스클라인’도 설치한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옆에는 초등학교, 중학교가 들어서고,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전 과정이 영어로 진행되는 채드윅 송도국제학교가 가깝다. 한국뉴욕주립대 스토니브룩캠퍼스 등 글로벌 대학교 국내 캠퍼스도 차량으로 10분이면 갈 수 있다.

교통도 송도국제도시에서 우수한 편이다. 단지 인근 아암대로, 인천대로를 통해 제2, 3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B노선과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인천∼안산 구간이 개통되면 교통 환경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코스트코,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센트럴파크 등 중심상업지역과 쇼핑몰도 단지에서 2km 이내에 있다.

송도자이 더 스타는 1순위 청약 요건을 갖춘 인천 및 서울·경기 거주자이면서, 만 19세 이상 성인이면 청약할 수 있다. 전용 85m² 초과 물량은 가점제 50%, 추첨제 50%가 적용돼 청약 점수가 낮아도 당첨을 노려볼 수 있다.

GS건설 분양 관계자는 “송도자이 더 스타가 입주할 때가 되면 인근 ‘송도자이 크리스탈오션’과 함께 거대한 ‘자이(Xi) 타운’을 이루게 될 전망”이라며 “서해 조망, 경관 등 특화 설계를 모두 갖춘 단지인 만큼 송도를 대표하는 자이(Xi) 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했다. 본보기집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홈페이지 내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입주는 2024년 12월 예정.


최동수 기자 firefly@donga.com


#송도#송도자이 더 스타#인천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