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평가대상식 KCSE(Korea Consumer Satisfaction Evaluation)’이 지난 14일 개최됐다.
KCSE는 소비자기본법 제 4조 ‘소비자의 선택할 권리’와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를 바탕으로 제정됐다.
KCSE은 각 산업의 특성에 맞는 조사 방법과 항목을 각각 설계해 조사를 실시한다. 소비자 투표, 소비자 평가단 구성으로 제품 평가, 조사원 파견으로 고객과의 1대1 설문조사를 하는 방식을 채택해 평가를 내린다.
전국 6대 광역시에서 2만227명의 소비자와 만난 이번 조사는 올해 1~10월말까지 연중 진행됐고, 대상은 주거·레저, 교통·운송, 전자, 통신, 식품, 패션, 생활, 유통, 금융, 의료, 문화, 서비스, 교육 부문이며 총 68개 세부 부문으로 나눠져 있다.
이번 시상식은 크게 문화연예부문, 기업체 부문, 의료기관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문화연예부문으로는 배우 이범수(인천상륙작전), 배우 천우희(곡성), 배우 이수경(아버님 제가 모실게요), 가수 윤미래(태양의 후예, 푸른바다의 전설 등 OST), 가수 볼빨간사춘기(우주를 줄게), 방송인 서유리, 방송인 레이양 그리고 이범수 가족(이범수, 이윤진, 이소을, 이다을)이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러블리 가족으로 수상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