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일대, 타운하우스 알짜 입지 갖춰 ‘각광’

  • 입력 2016년 5월 11일 11시 22분


코멘트
내 집 마련 수요자들이 수도권 타운하우스에 눈을 돌리고 있다.

연일 천정부지로 솟는 서울의 전세가와 노후화된 주택시설, 삶의 질 추구 등의 이유로 쾌적한 자연환경과 편리한 생활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는 대안 주택을 찾아 나선 것.

수도권 타운하우스 선택 시 편리한 교통 여건과 다양한 생활 인프라 유무가 큰 영향을 미친다. 대부분 주 경제 활동층에 해당되는 수요자들은 서울로의 출·퇴근이 유리한 입지를 선호하고,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갖춘 지역일수록 질 높은 생활을 영위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용인이 위치한 경기 남부지역은 강남의 배후지로 동탄, 평택 등 자족도시가 위치해 교통뿐 아니라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다. 특히 지난 1월 말 신분당선 연장선 개통으로 강남으로 30분 내 접근이 가능해졌다.

이 가운데 용인 동백택지지구 내에서 ‘동백 코아루 스칸디나하우스’가 분양중이다. 단지는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 주택형으로 총 98가구 규모다.

영동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및 용인~서울 고속도로 등을 통해 인천, 서울 등 수도권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가능하며 향후 제2경부고속도로 개통 시 이동성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또한 용인경전철 동백역(직선거리 1.3km)이 인접해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앞에 한들공원과 석성산 등산로, 동백호수공원 등이 있어 쾌적하며 도보권에 백현초·중·고교가 있다. 용인시립도서관과 동백지구 학원가, 쥬네브상가, 이마트, CGV, 대형쇼핑몰 등이 가깝다.

남동향으로 배치해 세대별 채광 및 환기가 우수하고 전 세대 개별 주차장과 가족 파티를 즐길 수 있는 2개의 테라스(일부 제외)가 제공된다. 층간 소음을 고려한 전층독립설계도 적용됐다.

1층 천정고를 2.7m(84㎡B·C·D세대 적용)로 높여 개방감을 확보했고 회전식 계단으로 경사면을 완화시켰다. 이외에 개별 주차장과 개별 창고를 설치(84㎡C 제외)해 편리성을 극대화했다.

뿐만 아니라 세대 내 디지털 월패드를 이용하여 국선·내선 통화, 경비실·관리실 통화, 세대별 방범모니터링 등이 가능하고 원격검침(에너지소비)·원격제어(거실조명, 가스차단)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단지 내 CCTV와 차량 진출입 관련 주차차단기 설치 및 RF카드 인식시스템, 전 세대 동체감지시스템 등을 적용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중동 866(동백동 주민센터 옆)에 있다.

(사진제공= 용인 동백 코아루 스칸디나하우스 문의  1800-5989)
(사진제공= 용인 동백 코아루 스칸디나하우스 문의 1800-5989)

동아경제 기사제보 eco@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