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산업개발이 다음 달 경기 평택시 비전동에서 분양할 ‘비전 아이파크 평택’의 투시도. 주변에 대형 유통단지가 있어 입주민들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대산업개발 제공
서울 및 수도권의 랜드마크급 유통단지 인근에서 아파트 분양이 잇따르고 있다. 대형 쇼핑몰 인근은 대부분 교통이 편리하고 문화·편의시설도 풍부해 실수요자의 관심이 높고 향후 시세 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
대형 쇼핑단지 인근에서 분양한 아파트의 판매 실적도 좋은 편이다. 인근에 AK쇼핑몰이 들어설 예정인 경기 용인시 ‘힐스테이트 기흥’은 지난해 4월 최고 13.62 대 1의 경쟁률로 분양을 마쳤다. 쇼핑단지 인근에 백남준아트센터 등 문화공간이 잘 갖춰져 있고 분당선 기흥역 등도 가까워 주거 편의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이 들어선 경기 김포시와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이 들어선 경기 광명역세권지구도 분양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었다.
양지영 리얼투데이 리서치실장은 “최근 주택 구매의 실수요층인 30, 40대는 아파트를 선택할 때 쇼핑과 문화생활, 교통여건 등을 꼼꼼히 따진다”며 “인근에 대형 쇼핑시설이 있으면 여가와 쇼핑은 물론이고 자녀들이 놀이까지 즐길 수 있어 실수요자의 관심이 높다”고 설명했다.
신세계백화점, 센트럴시티, 고속버스터미널몰 등 서울 강남권 핵심 상권에 속하는 서울 서초구 고속버스터미널 인근에서 GS건설은 이달에 잠원동 반포 한양아파트를 재건축한 ‘신반포자이’를 분양한다. 지하 3층, 지상 28층 7개 동에 전용면적 59∼84m² 아파트 607채 규모로, 이 가운데 153채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지하철 3호선 잠원역, 7호선 반포역, 3·7·9호선 고속터미널역이 가깝다. 경부고속도로, 올림픽대로, 강남고속버스터미널도 인근에 있다.
가든파이브와 동남권유통단지, 가락농수산물시장 등이 가까운 서울 송파구 문정지구에서는 현대엔지니어링이 ‘힐스테이트 에코 송파’ 오피스텔을 분양 중이다. 최고 18층 2개 동, 전용면적 21∼34m² 464실로 지어진다. 인근에 동부지방법원과 동부지방검찰청, 경찰기동대 등이 포함된 법조타운이 2017년까지 조성될 예정이다. 로봇, 정보기술(IT) 등 신성장동력 산업 위주의 미래형 업무단지도 들어선다.
경기 하남시에는 수도권 최대 교외형 복합 쇼핑몰 ‘하남유니온스퀘어’가 올해 개장할 예정이다. 신세계그룹이 참여한 프로젝트로 건축 연면적만 44만2580m²에 이른다. 효성은 하남유니온스퀘어에서 승용차로 10분 거리인 미사강변도시 중심상업용지 2블록에서 ‘미사역 효성해링턴 타워 더퍼스트’ 오피스텔을 분양 중이다. 지하 6층, 지상 29층에 전용면적 20∼84m² 1420실로 구성된다.
경기 평택시 도일동 평택종합유통단지(48만여 m²) 인근에서는 현대산업개발이 다음 달 평택시 비전동 용죽지구 A1-1블록에서 ‘비전 아이파크 평택’을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1층, 지상 27층 7개 동에 전용면적 75∼103m² 아파트 585채가 들어선다. 평택시청과 뉴코아아울렛, 롯데마트, AK플라자 등 기존 평택 중심 시가지가 가깝고 이마트 등 상업시설이 들어서는 소사벌지구 중심상업지구도 멀지 않다.
경기 용인시 수지구 성복동에는 연면적 16만 m² 규모의 롯데복합쇼핑몰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곳 주변에서 효성이 다음 달 테라스하우스인 ‘수지성복 효성해링턴 코트’를 분양한다. 지하 1층, 지상 4층에 전용면적 84m² 248채 규모다. 전 가구가 4베이(앞 발코니 쪽으로 방 3개와 거실을 배치하는 평면구조)로 설계돼 채광과 통풍이 좋고, 광교산이 가까워 주거환경이 쾌적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