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 ‘고양 삼송 동일스위트 2차’ 이달 공급

  • 입력 2015년 10월 15일 11시 37분


코멘트
▶총 834가구, 지하2층 ~ 지상25층, 7개 동, 선호도 높은 전용 66~84㎡ 중소형 구성
▶단지 주변 생활편의시설 밀집, 단지 앞에는 ‘한우물숲길공원’ 조성돼 주거 환경도 쾌적


㈜동일은 이달 경기 고양시 삼송택지개발지구(이하 삼송지구)에서 민간분양 아파트 마지막 물량인 ‘고양 삼송 동일스위트 2차’의 공급에 나선다.

고양 삼송 동일스위트 2차는 삼송지구 A10블럭에 지하 2층 지상 25층, 7개 동으로 조성된다. 전체 834가구 규모로 전용면적 66~84㎡의 중소형으로 구성되며 주택형별 가구 수는 ▲66㎡ 394가구 ▲76㎡ 342가구 ▲84㎡ 98가구다. 특히, 삼송지구는 전용면적 80㎡ 이하 아파트 비율이 20%대에 불과해 국민주택형이라 불리는 전용 84㎡와 더불어 전용 66㎡과 76㎡도 높은 인기가 예상된다.

㈜동일은 지난해 10월 삼송지구 내 첫 번째 ‘동일스위트’ 브랜드 아파트 ‘고양 삼송 동일스위트 1차’를 분양해 3개월만에 계약 100%를 달성시키며 브랜드를 알렸다. 이후 올해 7월에는 원흥지구 7블럭에서 고양 원흥 동일스위트 1257가구를 공급해 일주일만에 완판시키는 저력을 발휘하며 실수요자들 사이에서 ‘동일스위트’의 브랜드가치를 크게 인정받았다.

금번 고양 삼송 동일스위트 2차 834가구가 공급되면 ‘고양 삼송 동일스위트 1차’ 968가구와 ‘고양 원흥 동일스위트’ 1257가구가 합쳐져 삼송,원흥지구에 총 3059가구의 대단지 브랜드타운을 형성할 예정으로 ‘동일스위트’ 브랜드 가치는 더욱 상승할 것으로 보여진다.

◆집값 상승 가파른 삼송지구 내 마지막 민간 분양 아파트로 희소가치 높아

삼송지구는 잇따른 교통 여건 개선과 생활 인프라를 빠르게 갖추며 최근 집값 상승이 가파르다. 부동산 114자료에 따르면 2014년 8월 삼송지구의 아파트 매매값은 전용면적 3.3㎡당 1100만원 후반대를 형성했고 같은 해 9월 처음으로 1200만원대를 넘어서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이후 꾸준하게 시세가 오르며 올 9월 1284만원까지 시세가 올랐다.

실제 지난 달 입주를 시작한 ‘삼송아이파크2차’도 전용 84㎡의 매매가는 4억 후반대에서 5억원대 책정 돼 분양가 대비 1억원 가량 시세가 올랐다. 지난 10월 분양해 올 11월 분양권 전매제한이 풀리는 고양 삼송 동일스위트 1차 전용 76㎡의 분양권 매매 호가는 3억 9천만원에 달한다. 분양가에 비해 4천만원 상승한 가격이다.

이러한 상황 속에 금번 분양되는 고양 삼송 동일스위트 2차는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될 예정이라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동일스위트 분양관계자는 “지난 7월 원흥지구 마지막 자리에서 분양한 고양 원흥 동일스위트가 일주일 만에 완판 되면서 원흥지구와 인접해 서울과 가까운 입지적 장점을 누릴 수 있는 삼송지구의 인기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며 “더욱이 삼송지구의 마지막 입성 기회라는 희소가치가 더해져 프리미엄을 노리는 투자수요와 실수요자들이 대거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서울 및 수도권 전역을 통하는 교통여건 탁월

고양 삼송 동일스위트 2차가 들어서는 삼송지구는 수도권 택지지구 중에서도 서울 접근성이 가장 뛰어난 곳으로 평가 받고 있다.

여기에 서울 각지로 통하는 교통망은 물론 수도권 전역으로 연결되는 교통망이 잘 형성되어 있어 향후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특히, 최근 개통된 원흥~강매 간 도로를 통하면 자유로와 제2자유로, 수색로, 수도권외곽순환도로, 인천공항 고속도로 등 주요 간선도로와 이어져 서울수도권 전역으로 접근이 용이하다. 여기에 고양 백석~신사간(화정~신사구간) 도로 역시 내년 중 개통을 앞두고 있어 교통여건이 추가로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대중교통 이용도 탁월하다. 먼저, 지하철 3호선 삼송역 및 원흥역과 경의선 강매역을 이용할 수 있어 종로나 신촌 등 서울 도심으로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3개 노선 중
가장 먼저 추진되는 A구간(일산 킨텍스~화성 동탄, 73.7㎞)이 예정대로 2022년에 개통되면 삼송역에서 3정거장인 연신내역 환승을 통해 삼성역까지 5정거장, 30분대 출퇴근이 가능해진다. 신분당선 연장 호재도 있다. 서울 동빙고에서 삼송을 잇는 서북부라인이 연장되면 삼송~강남까지 출퇴근시간이 1시간에서 30분대로 단축돼 강남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된다.

생활문화 인프라도 확충된다. 단지 인근에는 대형 농수산물 유통센터인 농협하나로클럽이 입점돼 있고, 2017년에는 신세계 복합쇼핑몰이 완공 예정이다. 또한 같은 해 이케아복합몰 2호점 입점이 예정되어있고 단지 인근에 은평 롯데몰, 은평 가톨릭 성모병원 등의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완공을 앞두고 있어 향후 주거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 단지 바로 앞 한우물숲길 공원 조성돼 쾌적한 주거환경 갖춰.. 더불어 초,중,고 집약된 최적의 교육환경까지 누릴 수 있어


단지 바로 앞에는 산책로, 쉼터, 실내 배드민턴장 등 다채로운 시설을 완비한 15만2795㎡규모의 한우물숲길공원이 위치한다.

㈜동일은 이 아파트를 180도 파노라마뷰를 가진 개방감을 극대화한 친환경단지로 조성할 예정이다. 이에 대다수 가구에서는 그린 프리미엄을 갖춘 한우물숲길공원의 조망을 누릴 수 있어 주거 쾌적성이 확보된다. 이 뿐만이 아니다. 일부 세대는 단지 남서측으로 위치한 뉴코리아 C.C의 조망권을 갖춰 사계절 내내 푸른 녹지를 즐길 수 있다.

단순한 주거공간이 아닌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자연친화적이고 건강한 생활양식을 즐길 수 있는 요소들이 중요시 되고 있는 요즘, ‘고양 삼송 동일스위트 2차’는 서울과 지리적으로 가까워 도심의 편리함을 물론 친녹지환경적 주거환경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단지로 실수요자들 사이에서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동일스위트 분양관계자는 “작년에 분양된 고양 삼송 동일스위트 1차와 고양 원흥 동일스위트 모두 지역민은 물론 서울권 거주자에게 선호가 높았다”며 “금번 분양되는 고양 삼송 동일스위트 2차는 앞서 분양된 두 단지의 입지에 뒤지지 않는데다 주거 쾌적성이 탁월하고 설계면에서도 최고의 상품을 선보일 예정으로 앞선 두 단지 이상의 않은 인기가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이 단지의 견본주택은 경기 고양시 덕양구 신원동 661번지에 위치 할 예정이다.

문의 02-381-0022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