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경쟁 화끈, 女心 마케팅 후끈

  • 동아일보
  • 입력 2015년 1월 12일 03시 00분


코멘트

주방 수납공간 늘리고 키즈카페에 스터디룸까지… 집 선택권 쥔 주부공략 특화설계 붐

연초부터 분양경쟁이 치열해지며 건설사들 사이 ‘여심(女心) 잡기’ 경쟁이 뜨거워지고 있다. 집 선택권을 쥔 여성들이 늘면서 주방에 수납공간을 늘리고 휴식처를 마련하는 한편 단지 안에 ‘키즈 카페’ ‘스터디 카페’ 등을 확보하는 아파트가 늘고 있다.

16일 본보기집을 여는 서울 강서구 ‘마곡13단지 힐스테이트 마스터’는 단지 안에 유아전용 놀이공간 ‘맘스&키즈 센터’를 둘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16일 본보기집을 여는 서울 강서구 ‘마곡13단지 힐스테이트 마스터’는 단지 안에 유아전용 놀이공간 ‘맘스&키즈 센터’를 둘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16일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에 본보기집을 개관하는 ‘마곡13단지 힐스테이트 마스터’는 유아전용 놀이공간인 ‘맘스&키즈 센터’가 눈에 뛴다. 단지 밖으로 키즈 카페를 찾아 나설 필요 없이 이웃주민들과 함께 모여 쉬면서 아이를 놀게 할 수 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센터 직원이 자녀들을 일대일로 지도하는 프로그램도 계획 중”이라며 “주부들이 자녀를 센터에 맡기고 여유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1인 스터디룸, 그룹스터디룸 등을 갖춘 ‘스터디센터’도 마련돼 가까운 곳에서 자녀들이 공부하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다. 스터디센터에는 출입제한시스템을 적용해 자녀들이 안전하게 공부에 집중하도록 할 예정이다. 산소발생기 등 쾌적한 환경을 위한 시설도 갖춘다.

주부의 작업동선을 줄일 수 있도록 주방이 ‘ㄷ’자형으로 설계된 점도 장점이다. 음식물 탈수기, 걸레받이가 있어 편리하고 일체형 수납장이 있어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발코니를 확장하면 전기오븐과 식기세척기 등도 붙박이로 설치할 수 있다.

일부 가구는 발코니를 확장할 때 자녀 방에 붙박이장을 설치할 수 있다. 계절별, 길이별로 깔끔하게 수납할 수 있도록 가변형 옷걸이봉이 적용되며 장식장과 옷장을 겸할 수도 있다. 발코니를 확장하면 수납용과 화장대용 중 취향에 맞는 붙박이장을 설치해준다.

경기 김포시의 ‘한강신도시 3차 푸르지오’는 수납공간을 극대화해 주부들을 공략한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비교적 규모가 작은 59m²형은 벽면의 공간을 최대한 수납장으로 활용하도록 했다”며 “작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주부들의 만족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특히 ‘59m² C’ 타입은 거실과 주방을 합친 특화설계가 특징이다. 발코니를 확장하면 조리대 및 홈바로 사용할 수 있는 보조식탁인 아일랜드 식탁도 설치해 준다.

대우건설이 9일 본보기집을 선보인 경남 창원시 감계지구 2B-9L블록의 ‘창원 감계 푸르지오’도 대형 수납공간이 특징적이다. 전용 84m²는 입주자가 원하면 침실 3개 중 하나를 없애 침실 대신 대형 수납공간으로 쓸 수 있다. 공간이 넉넉하기 때문에 팬트리(식품 등 주방용품 수납공간)로 활용하기에 충분하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호반건설이 인천 송도에 이달 본보기집 문을 여는 ‘송도국제도시 호반베르디움 2차’도 주방에 넉넉하고 실용적인 수납공간을 넣었다. 타입에 따라 팬트리, 드레스룸, 붙박이장을 제공한다.

충북 충주시 ‘충주 코아루 퍼스트’는 주방에 수납공간이나 조리대로 쓸 수 있는 아일랜드 식탁과 책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장 등 주부가 사용하기 편리한 시설을 넣었다. 금강종합건설 제공
충북 충주시 ‘충주 코아루 퍼스트’는 주방에 수납공간이나 조리대로 쓸 수 있는 아일랜드 식탁과 책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장 등 주부가 사용하기 편리한 시설을 넣었다. 금강종합건설 제공
충북 충주시 첨단산업단지에서 분양 중인 ‘충주 코아루 퍼스트’는 소형 아파트에서는 보기 드문 ‘ㄷ’자형 주방을 도입했다. 전기밥솥을 보관하기 좋은 소형가전용 장, 붙박이 오븐 등으로 주부들을 공략하고 있다.

충남 천안시 백석지구에 분양될 ‘백석3차 아이파크’는 ‘맘스오피스’를 갖췄다. 주부들이 독서를 하거나 인터넷 서핑을 할 수 있는 주방 옆 알파 공간이다.

조은아 기자 achim@donga.com
#분양#여심마케팅#아파트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