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하기 좋은 아파트’ 도서관 옆 ‘e편한세상 안동’ 23일 견본주택 개관

  • 입력 2014년 10월 21일 10시 00분


코멘트
▶ 초,중,고교 인접해 있고 도서관까지 갖춰져 맹모 수요자 문의 ‘급증’
▶ 지하 1층~지상 15층, 전용 59~71㎡, 총 421가구 규모의 ‘알짜 단지’


자녀들을 남들보다 좋은 학교에서 교육시키고 싶은 부모의 마음은 옛날이나 지금이나 똑같다. 교육열이 뜨거운 우리나라에서 좋은 교육여건을 갖춘 아파트는 항상 높은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해마다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범죄와 안전사고가 잇따르면서 좋은 교육여건이 갖춰졌는지를 따지는 실속 있는 수요자들이 늘었기 때문이다.

이런 영향으로 최근에는 적은 비용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 옆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도서관은 정부나 지방자치단체가 운영해 이용이 편리하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부가적인 시설이 많아 자녀들에게는 체계적인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주변 아파트 주민에게는 평생학습센터의 역할을 하고 있다.

부동산전문가들은 “단지 가까이에 교육시설이 위치한 아파트는 부동산 구매 결정권을 가진 주부들에게 늘 인기가 높아 분양 이전부터 화제가 되기 마련이다” 면서 “자녀를 가진 실수요자라면 도서관 인근에 지어질 아파트를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고 말했다.

올 하반기에 분양하는 단지 중 도서관 옆 아파트를 손꼽자면 단연 ‘e편한세상 안동’을 손꼽을 수 있다.

오는 23일 경북 안동시 옥동에서 분양하는 e편한세상 안동 근처에는 안동시립도서관 옥동분관이 건립 예정돼 있어 단지 가까이에서 교육-문화 프리미엄을 만끽할 수 있다. 여기에 태화동 지역 일대의 명문 학군인 서부초, 안동중, 경덕중, 안동중앙고 등과 인접해 있어 최적의 교육여건 을 갖춘 단지로 평가받고 있다.

지하 1층~지상 15층, 8개동 규모로 구성된 e편한세상 안동은 전용면적 59~71㎡, 총 421가구(1단지 288가구, 2단지 133가구)로 지어진다.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소형 중심으로 구성돼 높은 주거만족도를 자랑하며, 맞통풍이 가능한 판상형 3Bay 구조로 채광과 개방감까지 높은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층간소음을 방지하기 위해 바닥 슬레브 두께를 기존보다 넓은 210mm로 시공하고, 환기 시스템까지 갖췄다.
단지는 전면으로 약 119,000㎡로 조성 예정인 옥현공원이 인접해 있어 산책과 조깅 등을 즐기기 쉬우며 공원 조망권까지 누릴 수 있는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췄다. 여기에 안기산과태화산 등이 단지와 가까워 등산을 비롯한 여가활동을 즐기기에 좋고, 태화강변을 따라 조성돼 있는 생태공원도 쉽게 오갈 수 있어 지역 내에서도 최고 수준의 ‘그린 프리미엄’을 자랑한다.

풍부한 녹지공간과 더불어 단지 주변에는 다양한 생활편의시설도 갖춰져 있다. 먼저 대형마트인이마트안동점과롯데슈퍼안동점 등 쇼핑시설이 위치한 중심상권과 신시가지가 단지와 인접해 있어 장보가 수월하다. 또한 영화관과 방송국, 안동시청, 병원, 은행 등 문화시설과 각종 생활편의시설도 가까워 문화생활과 가벼운 생활업무를 처리하기 용이하다.

단지 주변 우수한 교육환경도 눈에 띈다. 단지는 태화동 지역 일대의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하는 서부초, 안동중, 경덕중, 안동중앙고 등과 인접해 있다. 여기에 단지 인근으로 안동시립도서관 옥동분관이 건립될 예정이어 자녀들의 교육여건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이며 자녀를 거느린 수요자들의 관심도 한층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e편한세상 안동’은 중앙고속도로 서안동IC와 중앙선 안동역, 안동터미널과 인접해 있어 안동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여기에 단지 앞~옥동사거리까지 어이지는 도로와 안동~청량리 간 중앙선 전철복선화, 서천~영덕 간 고속도로까지 차례로 예정돼 있어 향후 서울과 수도권 접근성이 한층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분양관계자는 “e편한세상 안동은 초,중,고교가 가까이 있는 데다 단지 옆에 시립도서관 분관이 건립될 예정이란 소식에 자녀를 거느린 수요자들의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면서 “풍부한 교육여건과 녹지공간,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갖춰진 최적의 단지로 향후 안동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아파트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고 말했다.

현재 e편한세상 안동은 오는 23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북 안동시 옥동 1113번지 일대에 위치해 있다.

문의 054-858-2266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