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살 빼기를 위한 다이어트 도시락 구성 Tip

  • Array
  • 입력 2013년 7월 12일 11시 23분


여름이 되고 많은 여성들이 뱃살 빼기, 허빅지살 빼기 등 살빼기에 매진하는 가운데 다이어트의 최대의 적인 맵고 짠 음식을 피하기 위해 다이어트 도시락을 직접 만들어 다니곤 한다.

하지만 무조건 채소로만 구성한다고 해서, 저칼로리 음식으로만 채운다고 해서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무리한 다이어트 방법으로 단기간 다이어트를 기대하기 보다는 건강은 지키되 몸매는 날씬하게 가꾸고 영양 밸런스까지 맞춘 제대로 된 다이어트 도시락으로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하자.

저녁까지 든든한 한식 다이어트 도시락

먹음직스러운 떡갈비와 윤기 흐르는 생선을 곁들였는데도 다이어트 도시락이라면 믿기 어려울 것이다. 그러나 단백질이 풍부한 떡갈비,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삼치나 고등어, 현미밥 등으로 구성하되 조금 싱겁게 요리한다면 훌륭한 영양 밸런스를 갖춘 다이어트 한식 도시락이 완성된다. 양배추와 방울 토마토, 브로콜리 등의 야채 반찬을 곁들인다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가볍고 간단한 샐러드 다이어트 도시락
바쁜 아침 요리하기가 벅차다면 가벼운 샐러드 다이어트 도시락을 준비하자. 식욕 억제 기능을 한다는 오렌지와 체내 지방 흡수를 막는 단호박을 기본 메뉴로 구성하고 다이어트 필수 식단인 닭가슴살을 추가하면 더 없이 훌륭한 다이어트 도시락이 된다.

닭가슴살 샐러드가 지겹다면 ‘바다의 닭고기’라 불리는 참치를 활용하자. 섬유질이 풍부하고 몸 속 칼로리 소모량을 높여주는 고구마와 비타민, 엽산, 칼슘, 칼륨이 풍부한 레몬 등을 중심으로 양파, 새싹채소를 곁들이면 훌륭한 참치 샐러드가 된다. 이 때 참치는 기름을 짜낸 후 물에 살짝 데쳐 활용하는 것이 좋다.

삼성 에이 슬림 다이어트(www.body-care21.com) 전문가는 “흔히 다이어트 도시락이라는 말을 들으면 방울 토마토와 오이, 브로콜리 몇 조각만 들어 있는 빈약한 다이어트 도시락을 떠올리는 경우가 많다”며 “이처럼 극단적인 다이어트 식단은 오래 지속하기 어려울뿐더러 빈혈 등 각종 부작용으로 건강을 해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다이어트 식단 구성이 어렵다면 전문가나 전문 다이어트 제품의 도움을 받는 것도 효과적이다. 삼성 에이 슬림 다이어트는 다이어트 전문가가 1:1 상담을 통해 체질 진단부터 다이어트 플랜, 사후 관리에 이르기까지 책임지고 전담하는 1:1 책임감량제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식단 조절이 어려운 이들을 위해 탄수화물과 지방 흡수를 90% 억제하는 천연 유기농 원료 제품으로 자면서도 살이 빠지는 효과를 제공한다. 철저한 식단 관리 아래 다이어트가 이루어지므로 요요현상과 부작용 염려도 적은 것은 물론 몸매 라인과 탄력까지 한 번에 잡을 수 있다.

내 몸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위해 챙기는 도시락이지만 잘못된 다이어트 지식에서 출발한다면 역효과를 낼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할 것이다. 올 여름에는 영양 밸런스까지 챙긴 다이어트 도시락으로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