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흥정어플 ‘좋은데’ 상인도 고객도 Win-Win, 무료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까지

  • Array
  • 입력 2013년 6월 13일 12시 51분





직장인 K씨는 여자친구가 생긴 뒤로 승용차를 한 대 사야겠다고 생각하고 있다. 하지만 비용이 부담되어 쓸만한 중고차를 고려하고 있는 중에 동료 H씨가 소개해 준 흥정 사이트 ‘좋은데’를 알게 됐다.

K씨는 “스마트폰 흥정 어플 ‘좋은데’에서는 제가 원하는 구매조건을 입력하면 중고차 업체들이 여기저기 답변을 해오더라고요. 제가 일일이 알아보고 판매자와의 접촉을 시도할 필요 없이 바로 비교하고 선택하면 되니 정말 편하더라고요.”라고 전했다.

스마트폰 실시간 흥정 서비스 ‘좋은데’는 구매자와 판매자를 온라인 상에서 연결시켜 즉각 1:1 흥정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한 어플이다. 전통시장에서나 볼 수 있던 상인과 손님의 1:1 흥정 모습을 그대로 사이버상에 옮겨온 것이다.

실제로 맞대면하고는 수줍거나 소심해서 제대로 흥정을 못 하던 고객들도 모바일 쇼핑몰의 편리함을 누리면서 판매자와 흥정까지 할 수 있어 반기고 있다는 후문이다. 구매자뿐만 아니라 광고매체 및 홍보 활동에 취약한 중소상인들에게 모바일 전용 홈페이지, 홍보 동영상를 비롯해 모바일 간편 결제시스템 등을 지원하기 때문에 판매자에게도 매우 유용한 기회로 여겨지고 있다.

실시간 흥정 어플 ‘좋은데’에서는 중고차, 렌터카, 휴대폰, 보험, 유흥/주점 등 생활 전반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아우르는 다양한 서비스 카테고리와 원하는 지역을 선택해 한번에 흥정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회사 내 회식 장소 섭외를 맡게 되었을 때 일일이 알아보고 고민할 필요없이 회식할 지역, 인원수, 원하는 요리와 서비스 등의 구체적인 사항을 기입하면 경쟁 구도에 있는 업체들이 최고의 흥정을 해 오니 시간과 노력을 덜어주고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현재 ‘좋은데’는 16개 시도에서 총판 계약을 마무리 짓고 각 지역별 독점 대리점을 모집 중이다. 더불어 오는 7월 7일까지 ‘좋은데’ 추천왕 경품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좋은데’ 어플을 주변에 소개한 후 소개받은 사람이 가입 시 추천인 닉네임을 입력하면 이벤트 응모가 완료된다. 당첨자에게는 삼성전자 아티브 스마트 PC, LG전자 시네마 3D TV, 10만 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zounde.net)에서 확인 가능하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