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Life/이런 상품도 있었네!]KDB대우증권, 경기 순환주기에 따라 탄력적으로 투자 外

  • Array
  • 입력 2012년 11월 8일 03시 00분


코멘트

■ KDB대우증권, 경기 순환주기에 따라 탄력적으로 투자


KDB대우증권은 주식에 투자해 높은 수익을 목표로 하면서도 안정성을 추구하는 ‘KDB코리아베스트 하이브리드 펀드’를 판매하고 있다.

KDB코리아베스트 하이브리드 펀드는 국내 대기업에 주로 투자하면서 경기 순환주기에 따라 투자 종목을 탄력적으로 조정하는 상품이다. 펀드 자산의 70%는 대형 우량주에 투자하고 나머지 30%는 시장 상황에 따라 경기에 민감한 경기순환주에 투자하거나 경기 비순환주에 투자한다. 경기가 좋지 않을 때는 주식시장에서 경기 비순환주의 주가가 상대적으로 좋은 수익을 낸다는 점에 착안한 운용 방식이다. 또 KDB자산운용이 자체 개발한 모델에 따라 주식시장에 하락 신호가 나타나면 코스피 선물을 매도해 손실을 줄이는 것이 이 펀드의 특징이다.

이 펀드는 미국 월가에서 20여 년간 투자전략가로 활동했던 데이비드 전 KDB자산운용 대표가 직접 최고운용책임자를 맡았다. 그는 미국 투자은행인 베어스턴스에서 아시아계 미국인 최초로 수석 투자전략가를 지내기도 했다.

KDB대우증권 관계자는 “시장 상황에 따라 다양한 손실 회피 전략을 통해 손실 위험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한 상품”이라며 “장기적으로 시장수익보다 초과수익을 기대하면서 손실위험을 낮추고 싶은 투자자들에게 적합하다”고 말했다.
■ 롯데카드, 롯데포인트와 OK캐쉬백이 만나 최대 10배 적립


롯데카드는 롯데멤버스와 OK캐쉬백 제휴가맹점을 이용할 때 포인트 적립률이 높아지는 ‘롯데 포인트플러스 포텐 카드’를 판매하고 있다. 이 카드는 롯데멤버스와 OK캐쉬백의 주요 가맹점에서 결제할 때 롯데포인트나 OK캐쉬백을 주중 기본적립률의 2배,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4∼10배까지 특별 적립해주는 카드다.

OK캐쉬백 특별적립서비스로 SK주유소를 이용할 때 L당 50포인트를 쌓아준다. 주말이나 공휴일에 이마트 홈플러스 신세계백화점 등을 이용하면 1%를 포인트로 쌓아준다. 또 롯데포인트 특별적립서비스로 주말이나 공휴일에 롯데백화점 롯데시네마 롯데리아 엔제리너스커피 등 주요가맹점을 이용하면 기본적립률의 최대 4배인 1∼4%를 적립해준다.

이 밖에도 롯데닷컴, 롯데월드, 롯데호텔, 롯데면세점, 세븐일레븐, 크리스피크림도넛 등 가맹점에서 롯데포인트나 OK캐쉬백 포인트를 기본적립률의 2배인 1∼6%까지 주중이나 주말에 관계없이 적립해준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롯데멤버스와 OK캐쉬백은 업종별 최고의 가맹점 6만여 개를 확보한 명실상부 국내 최강의 멤버십”이라며 “양대 멤버십 포인트를 최대 10배까지 쌓을 수 있어 진정한 의미의 ‘원카드(One Card)’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현대증권, 자산배분 투자 전문성+ETF 투자 편리성 다 갖췄다


현대증권은 개인투자자들이 전문가의 효과적인 진단을 통해 자산배분 투자를 할 수 있는 ‘현대 스펙트럼 ETF 랩’을 판매 중이다.

이 상품은 현대증권 투자컨설팅센터에서 자체 개발한 자산배분 모델을 활용해 시장 상황에 따른 위험자산 및 안전자산 추천비율을 계산하고 그 비율에 맞게 투자하도록 설계됐다.

장기투자와 자산배분에 효과적인 투자수단으로 평가받는 상장지수펀드(ETF)로 자산군을 구성해 개별종목 선택에 따른 위험을 줄였다.

현대증권 관계자는 “해외지수 및 원자재 등 개인투자자들이 접근하기 어려운 투자 대상에도 손쉽게 투자할 수 있어 자산배분 투자의 전문성과 ETF 투자의 편리성을 모두 갖춘 상품”이라고 말했다.

투자자들의 투자목표와 투자기간, 성향이 모두 다른 점을 고려해 ‘현대 스펙트럼 ETF 랩 70형-초고위험’, ‘현대 스펙트럼 ETF 랩 50형-고위험’, ‘현대 스펙트럼 ETF 랩 30형-중위험’ 등 세 가지 유형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현대 스펙트럼 ETF랩 적립식’을 통한 소액 적립투자도 가능하다. 현대증권 관계자는 “비중 및 종목을 유동적으로 조절해 장기적으로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 KB국민은행 ‘스타 뱅킹’ 500만 명 돌파 기념 조손 가정 돕기 행사


KB국민은행은 스마트폰뱅킹 서비스인 ‘스타 뱅킹’의 이용고객이 500만 명을 돌파한 것을 기념해 저소득 조손(祖孫)가정 돕기 기부행사를 벌인다.

스타뱅킹 이용고객이 스마트폰으로 기부 참여의사를 밝히면 은행 측은 참여고객 1인당 500원을 적립한다. 이 금액은 사단법인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을 통해 부모 없이 할머니나 할아버지와 사는 소년·소녀의 500가정에 기부하게 된다. 은행 측은 스타뱅킹 이용고객이 100만 명을 달성할 때마다 다양한 기부 행사를 벌일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스마트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간단한 터치로 조손가정에 따뜻한 마음을 나누어줄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KB국민은행은 금융권에서 처음으로 ‘이용폰 지정서비스’를 도입했다. 이 서비스는 스타뱅킹을 이용하는 스마트폰을 미리 지정해 두면 지정된 휴대전화에서만 은행 거래가 가능하다. 고객 정보가 유출돼도 다른 휴대전화로 은행 거래를 시도하는 것을 차단할 수 있다. 은행 측은 “피싱 사고 등의 우려로 스마트폰뱅킹 이용을 망설이던 고객들도 스마트폰뱅킹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또 은행은 반복적인 이체내용을 미리 저장해 재입력을 최소화한 ‘자주 쓰는 이체 서비스’와 이용 빈도가 높은 거래를 간소하게 할 수 있는 ‘빠른 뱅킹 서비스’도 함께 실시한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