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 짜기, ‘성공적인 살빼기를 위한 첫걸음’

  • Array
  • 입력 2012년 2월 16일 16시 55분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것은 무엇일까? 바로 본인에게 맞는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하는 것이다. 기존의 식습관과는 다르게 저칼로리 위주의 음식으로 식단을 계획하는 것이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한 첫 걸음인 것이다.

하지만 일상생활에서 계획대로 꾸준하게 다이어트 식단을 실천하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닐 것이다. 닭가슴살 다이어트, 황제 다이어트, 과일 다이어트,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 등 원푸드다이어트의 부작용과 요요현상의 위험성이 일반인들에게도 많이 알려지게 되면서 세끼를 잘 먹으면서도 체중감량의 효과를 볼 수 있는 다이어트 식단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지만 정작 제대로 된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하고 실천하기란 쉽지 않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이어트 식단으로 첫 번째 집에서 쉽게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한다. 밀가루, 튀김, 설탕 등 살 빼는데 방해되는 탄수화물 음식을 지양하고 야채와 잡곡밥 위주의 살 안 찌는 음식을 편하게 먹는 방식이었다.

하지만 이러한 다이어트 음식은 1~2시간 만에 금방 배고픔을 느끼게 된다. 멀티 수면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칼로리는 낮지만 당지수가 높은 음식 위주의 음식 섭취가 문제”라고 지적했다.

당지수란 식사 후 혈당량을 올리는 속도와 관계된 것으로 당지수가 낮은 음식은 혈당이 서서히 올라가 포만감이 오래도록 지속되는 반면 쌀밥, 감자, 떡, 일반 빵 등과 같은 당지수가 높은 음식은 식후에 혈당이 빠르게 올라가 금세 허기가 진다.

당장의 칼로리는 낮지만 이런 음식 위주로 먹게 되면 일상 생활을 유지하는 한 아무리 절제하려 해도 다시 음식을 먹을 수밖에 없게 된다. 더 큰 문제는 음식을 통해 당분이 섭취되면 당분을 분해하기 위해 인슐린이 분비되는데, 인슐린이 분비되는 동안에는 지방이 쌓이게 된다는 점이다.

멀티 수면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하루에 인슐린이 분비되는 횟수를 줄이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지적한다. 인슐린이 분비되는 횟수가 늘어날수록 지방이 저장되는 시간은 늘어나게 된다.

따라서 최적의 칼로리와 당지수를 결합한 다이어트 식단을 짜기 위해서는 자신의 기초대사량과 활동량에 맞춰 고단백 저칼로리. 저염식 식단을 구성해야 한다. 대표적인 다이어트 레시피에는 닭가슴살, 고구마, 적채, 당근, 양파, 식빵, 요거트 등을 이용한 고단백닭가슴살 샌드위치나 닭가슴살 스테이크 등이 있다.

이런 특별식을 만들기 어려운 바쁜 직장인들은 최근 유행하고 있는 다이어트 식단 배달을 이용하거나 멀티 수면 다이어트 등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는 것이 효과적이다.

멀티 수면 다이어트에서는 다이어트 식단 플래너의 도움을 받으며 살 안찌는 음식들로 구성된 다이어트 식단을 짤 수 있다. 또한 삼시세끼를 꼬박 먹으면서도 살빼기가 가능한 멀티 수면 다이어트에서 자체 개발한 특허물질이 함유된 효과 좋은 다이어트 약으로 단기간 다이어트, 장기간 다이어트에 모두 도움이 된다.

멀티 수면 다이어트에서는 허벅지살빼기, 허릿살빼기, 팔뚝살빼기, 다릿살빼기 등 부위별 살빼기를 위한 다이어트 프로그램도 시행하고 있으며 고도비만 환자에게는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추출물이나 L-카르니틴 등 식욕억제제나 체지방분해약 등을 처방하고 있는데 이 때에도 몸의 불균형을 보완하는 데 초점을 맞추어 요요없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이 밖에도 멀티 수면 다이어트는 다이어트 식단 짜기로 고생하는 사람들을 위해 다이어트 도시락, 다이어트 배달식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으며, 보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지향하는 사람들에게는 마테차, 녹차 등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과 부위별 살빼기 다이어트 운동을 가르쳐주고 있다.

멀티 수면 다이어트 홈페이지(www.slimline44.com)나 전화(080-232-5588)를 통해 상담 문의할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