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스미스 “전 매장에서 동일한 맛과 서비스 선보일 것”

  • Array
  • 입력 2011년 12월 21일 13시 20분


(주)카페베네(대표이사 김선권)가 2nd 브랜드 이탈리안 레스토랑 ‘블랙스미스’를 성공적으로 론칭한데 이어, 전문요리사와 매장 운영 매니저를 양성하는 교육 아카데미를 개원했다.

서울 광진구 중곡동에 위치한 ‘블랙스미스 아카데미’에는 조리실, 이론교육실, 메뉴개발실, 음료개발실을 비롯해 롤 플레잉실이 마련됐고 현재 ‘블랙스미스’ 예비 스태프 30여 명이 교육 중에 있다.

키친 조리를 담당할 셰프와 매장 내 운영과 서비스를 담당할 매니저가 이곳에서 양성되어 각 매장으로 파견될 예정으로, 음식의 맛과 서비스 측면에서 일괄된 매뉴얼을 익힌 스태프들을 통해 블랙스미스 전 매장에서 동일한 맛과 서비스를 지켜간다는 방침이다.

외식 프랜차이즈 성공여부가 숙련된 조리사를 공급할 수 있는가에 대한 본사 시스템에 달려있는 만큼, 특히 키친의 경우 경력 5년 이상의 요리사가 1차 선발되어 약 두달 간 ‘블랙스미스 레시피’ 를 철저히 익힌 후 가맹점에 파견된다. 이 외에도 오픈바이저와 슈퍼바이저가 각 가맹점에 배치되어 가맹점의 안정적인 경영을 돕는다.

이전 외국계 브랜드와 대기업에서 운영된 레스토랑의 경우 직영체제를 고수했다면 (주)카페베네의 두번째 브랜드 ‘블랙스미스’는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도입하여 전국적으로 매장을 확대해 갈 예정이다.

12월 19일, 블랙스미스 아카데미 개원식에 참석한 (주)카페베네 김선권 대표이사는 “블랙스미스의 성공적인 론칭에 이어 아카데미까지 개원한 자리에 서게 되니 뜻 깊다”고 전한 뒤 “블랙스미스가 고객에게 편안한 휴식공간이 되기 위해서 이곳에서 더 많은 땀을 흘려야 하는 만큼, 최고의 맛과 서비스를 위해 다 같이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주)카페베네 두번째 브랜드 ‘블랙스미스’는 뜨거운 화덕에서 쇠를 벼리고 벼리던 대장장이를 가리키는 말로, 그들의 장인정신을 ‘블랙스미스’의 키친 셰프들이 잇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최고의 맛과 정성을 담은 ‘소울푸드’를 약속하는 블랙스미스는 온라인 blacksmith.co.kr 에서 더 가까이 만날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