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Life/이런 상품도 있었네!]투자원금 0.5% 월지급·만기자산증식 상품 外

  • Array
  • 입력 2011년 11월 10일 03시 00분


코멘트

■ KDB대우증권 ‘골든에이지’, 투자원금 0.5% 월지급·만기자산증식 상품


KDB대우증권은 고령화 사회의 은퇴자들을 위한 월지급 ‘골든에이지’ 상품을 연초에 선보여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10월 말까지 판매금액은 총 2441억 원에 이른다. ‘골든에이지’는 넉넉한 월지급과 만기자산증식이라는 두 가지 목적을 핵심으로 한다. 구체적으로 매월 투자원금의 0.5%에 상당하는 넉넉한 월지급금과 더불어 만기 10년 뒤 투자원금의 134% 회수를 목표로 운용된다. 예를 들어 고객이 1억 원을 가입했다면 매달 50만 원의 수입을 얻을 수 있으며 10년 뒤에는 1억3400만 원을 지급받도록 하는 것. 물론 실적배당형 상품이기 때문에 원금손실의 가능성이 있다. 단 만기 이전에 목표금액에 달성하면 조기 청산도 가능하다. 특히 3개월 이후 언제든지 환매가 가능한 상품으로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는 것도 이 상품의 장점이다. 또 다양한 자산에 분산투자해 수익과 안정을 동시에 투자하는 상품으로 엄선된 투자자산을 랩과 신탁이라는 큰 투자항아리에 넣고 개별 및 전체를 대우증권 매니저들이 꼼꼼하게 추적 관리한다. 현재 물가연동국채 15%, 원금보장파생상품 15%, 국내 최상의 펀드매니저가 운용하는 채권혼합형펀드 3개에 총 50%, 저렴하게 주식시장에 투자할 수 있는 ETF에 20%를 투자하고 있다.
■ 대신증권 ‘대신 꼬박꼬박 월 적립형 서비스’
매달 적립·카드 사용 따라 보너스 금리



대신증권은 올해 저위험 고수익을 통해 목돈마련이 가능한 월 적립형 서비스를 선보여 투자자들의 큰 반향을 얻었다. 매월 일정금액을 적립하고 만기에 우대금리 이자와 더불어 제휴카드 사용금액에 따른 보너스 금액을 지급 받을 수 있는 ‘대신 꼬박꼬박 월 적립형 서비스’가 그 주인공. 8월 16일 선보인 이 상품은 매월 일정금액을 적금처럼 꾸준하게 약정형 환매조건부채권(RP)에 투자하는 원금보존추구형 상품이다. 매달 약정금리 연 4.5%를 적립하고 카드 사용금액에 따라 보너스 금리를 지급한다. 예를 들어 이 상품에 매월 30만 원씩 1년간 적립하고 가입시점의 RP금리가 4.5%(2011년 8월 기준)인 경우 제휴카드인 꼬박꼬박-롯데카드 월 사용액이 100만 원이라면 보너스 금리가 더해져 만기 때 최대 13.73%의 이자를 지급받을 수 있다. 제휴카드 가입은 고객이 선택 할 수 있다.
한화증권 증권대학 수강생 모집
기초부터 전문과정까지 실전 중심 강의


한화증권이 11월 9일부터 14일까지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강남지점 리더스 라운지에서 제8기 증권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제8기 한화증권 리더스 라운지 증권대학은 2011년 11월 17일부터 12월 22일까지 6주간 매주 목요일 오후 6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증권투자의 기초부터 전문투자자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단순히 이론적인 설명이 아닌 실전매매기법 중심으로 강의한다. 소수정예로 운영돼 실제 시장에서 꾸준한 수익을 거둘 수 있는 전문투자자 양성에 주안점을 두었다. 강사로는 한화증권 리더스 라운지 이현규 센터장과 단기트레이딩 및 저평가 종목 발굴 능력을 인정받고 있는 문기웅 과장이 강사로 나서 리스크관리, 차트분석, 업종별 해부 등 다양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증권대학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15명을 선별한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